기사 메일전송
尹 대통령, "올바른 역사관, 책임있는 국가관, 명확한 안보관 가져야" - 윤석열 대통령, 29일 ‘한국자유총연맹 제69주년 창립기념행사’ 참석 - “자유 대한민국에 대한 애정과 자유민주주의 헌법정신에 대한 헌신적 자세로 이 나라와 미래세대를 지켜내야” -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헌신한 18명에게 직접 훈·포장 및 표창 수여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3-06-28 18:01:25
기사수정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오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된 ‘한국자유총연맹 제69주년 창립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오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된 `한국자유총연맹 제69주년 창립기념행사`에 참석,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기념행사는 자유민주주의와 안보 수호를 위해 헌신해온 한국자유총연맹의 창립 제69주년을 기념하고, 자유민주주의 가치와 국가번영 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통령이 자유총연맹 창립기념행사에 참여한 것은 1999년 김대중 前 대통령 이후 24년 만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기념행사에서 구대원 자유총연맹 부산광역시지부 부회장, 류명선 자유총연맹 정읍시지회 부회장 등 18명에게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국민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훈·포장 및 표창을 직접 수여하고 격려했으며, 기념 퍼포먼스에 참석해 한국자유총연맹의 발전을 기원했다.

 

윤 대통령은 행사 축사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자유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힘써준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허위 선동과, 조작, 가짜뉴스가 자유대한민국을 위협하는 등 우리가 많은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올바른 역사관과 책임있는 국가관, 명확한 안보관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또, 자유민주주의 보편가치 공유국가들과 강력한 연대를 구축해 왔다며, 이것은 보수·진보의 문제가 아닌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키는 문제로 자유 대한민국에 대한 애정과 자유민주주의 헌법정신에 대한 헌신적 자세로 이 나라와 미래세대를 지켜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오늘 행사에는 한창섭 행안부차관(장관 직무대행), 강석호 한국자유총연맹 총재를 비롯하여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등 정관계 인사와 15개 유관단체, 한국자유총연맹 회원 등 4,000여 명이 함께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5004
  • 기사등록 2023-06-28 18:01:2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