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규남 시의원, "TBS, 서울시민에게 막대한 피해준 김어준 고발해야" - 김 의원, 정태익 TBS 대표이사에 ‘하차 이후도 피해 유발한 김어준, 업무방해 등 법적조치’ 요청

이민호 기자

  • 기사등록 2023-04-26 17:54:10
기사수정

서울시의회 김규남 의원(국민의힘‧송파1)이 26일 진행된 제318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미디어재단티비에스(이하 TBS) 업무보고 시, 정태익 TBS 대표이사에게 뉴스공장 진행자였던 김어준씨에 대한 업무방해, 손해배상 청구소송 등 TBS 차원의 법적조치를 요청했다.

 

김규남 시의원이 질의하고 있는 모습(사진=서울시의회 제공)

김 의원은 “이번 4월에만 지난 뉴스공장에서 논란이 된 ‘文정부 탈원전 부정 발언’, ‘국유재산 매각 도둑질 발언’, ‘시의회 TBS 폐지 조례 원색 비난 발언’에 대해 문제가 있다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처분결과가 나오고 있다”며, "이에 TBS가 김어준씨에게 법적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뉴스공장 하차 이후에도 유튜브에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이라는 유튜브를 신설해 상표권 침해 및 부당이득을 취득하는 등 지속적으로 피해를 끼치고 있다”며 “TBS를 하차했다고 아무런 책임 없이 넘어가면 TBS 개혁이 가능하겠냐”면서 정태익 TBS 대표이사를 질책했다.

 

한편, 지난해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폐지안’이 시의회를 통과됐고, TBS는 2024년 1월 1일부터 서울시 출연금을 지원받지 못하게 된다. 이에 대해 서울시의회는 ‘더 이상 편파 왜곡 방송에 서울시민의 소중한 세금을 다시 지원할 수 없다’는 강경한 입장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4367
  • 기사등록 2023-04-26 17:54:1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