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원내대표 후보 토론회…“尹 정부와 맞짱” - 25일 국회에서 민주당 제4기 원내대표 선거 후보자 합동토론회 -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우리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하도록 하겠다”

서한나 기자

  • 기사등록 2023-04-25 14:03:21
기사수정

25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제4기 원내대표 선거 후보자 합동토론회에서 김두관 의원은 “윤석열 검사독재정권 침탈을 막아내고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우리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하도록 하겠다”며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잘 먹듯 싸움도 해본 사람이 잘한다”고 밝혔다.

 

홍익표 의원, 김두관 의원, 박범계 의원, 박광온 의원이 25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제4기 원내대표 선거 후보자 합동토론회에 참석했다.

이어 “민주당 탄압 정권에서 민주당을 지킬 사람, 민주당 얼굴인 이재명 대표를 지킬 사람, 윤석열 정권 오만과 폭주, 실정에 맞서 국민이 바라는 민주당을 만들 사람은 바로 저 김두관 이라 확신한다”며 “이재명이 무너지면 민주당이 무너지고, 민주당이 무너지면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자초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검사정권 폭압에서 맞서 일치단결해야 한다. 그래야 야당다운 야당, 승리하는 민주당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홍익표 의원은 “민주연구원과 정책위의장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총선 승리 기틀을 마련하겠다”며 내년 총선을 앞두고 험지인 서초구로 지역구를 옮긴 점을 거론하면서 “헌신과 희생이 없으면 승리할 수 없고, 국민들께 감동이 없다”고 주장했다.

 

박범계 의원은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이 우리당의 명운을 가를 일인지 아니면 그냥 침소봉대하고 끝낼 일인지 잘 모르겠다”며 “우리당의 미래와 내년 2024년 총선의 암울한 그림자를 검찰이 쥔 만큼 맞서 싸워야 한다. 윤석열 독재정권과 ‘맞짱’뜨겠다”고 꼬집었다.

 

박광온 의원은 “단합과 통합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이기겠다”며 “많은 국민들은 윤석열 정관 무능과 폭주로 국민의 모든 삶이 후퇴하고 있다며 분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단단한 통합을 바탕으로 윤석열 정권 실정의 바로잡고, 끊임없이 지속되는 야당 공격과 야당 와해에 단호히 싸워 이기겠다”며 “국민들은 윤석열 정권에 절망하면서도 민주당에 대한 실망감을 감추지 않고 있다. 통합과 단합으로 다 같이 성찰하면서 다 같이 쇄신 요구할 수 있도록 저부터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우리도 모르게 쌓아 올린 불통의 벽을 눕혀서 소통의 다리를 만들고, 통합으로 가는 변화를 만들겠다”며 “성과 있는 정치와 성과를 만드는 민주당으로 총선에 나서겠다. 민주당의 가치를 지키고, 민주당 다운 모습으로 국민의 삶을 지키겠다”고 공약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4326
  • 기사등록 2023-04-25 14:03:2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