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덕수, ‘돌덩이’ 발언…“강제징용 피해자, 국민 지칭 아냐” - 4일 경제 분야 국회 2차 대정부질문 - 한덕수 “‘돌덩이 치웠다’ 발언, 국민·강제징용 피해자 지칭 아냐”

서한나 기자

  • 기사등록 2023-04-04 17:21:49
기사수정

대정부질문 2차인 4일 윤석열 정부의 대일 외교에 대해 강한 공세를 퍼부었다.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양곡관리법과 일본 후쿠시마원전 오염수 방류와 수산물 수입 문제를 두고서도 여야간 강한 설전이 오갔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4일 국회에서 열린 경제부문 대정부질문에 참석했다.

이날 경제 분야 국회 대정부질문에 참석해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의원이 ‘돌덩이 치웠다는 표현이 부적절한 비유라고 생각하지 않냐’라고 묻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그런 의도가 아니다. 의도를 자꾸 곡해하지 마라”고 답변했다.

 

이어 “한일 관계를 극도로 악화시킨 문제를 ‘돌덩이’라고 표현한 것이다. 강제징용 피해자와 국민을 지칭한 게 아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 의원이 “대단히 오만한 태도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국민적 비판을 감수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하자 한 총리는 “곡해하지 말라, 오해하지 말라. 똑바로 얘기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똑바로 듣는 게 더 중요하다”고 맞섰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의원들의 항의가 지속되자 한 총리에게 “윤관석 의원 질문에 답변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고, 항의하는 의원들에게도 “의석에서 질문하고 답변하는 건 아니지 않나. 경청해 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4034
  • 기사등록 2023-04-04 17:21:4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