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검찰, 홍보용 단체 문자를 사적 대화로 둔갑시켜...재판장이 코미디 무대냐" - 4일 오후 국회 소통관서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 기자회견` 열려 - "‘이재명’ 이름 세 글자만 나오면 검증도 없이 증거라고 마구 던지는 것 아닌지 의심스러워" - "이 대표 범죄자로 낙인찍는 것, 검찰 유일 목표이기에 벌어지는 일"

최민혁 기자

  • 기사등록 2023-04-04 14:31:57
기사수정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이재명 대표의 공식 홍보 채널에서 200만명도 넘는 사람들한테 보낸 단체 문자를 김문기 전 처장과 나눈 사적인 대화로 둔갑시켰다"며 "검찰이 조작 수사로 재판장을 코미디 무대로 만들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4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 기자회견`에서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가 발언하고 있다.

4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 기자회견`에서 대책위는 "조작 수사와 짜 맞추기 수사로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는 검찰의 행태가 재판장에서도 반복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대책위는 "검찰은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에서 ‘성남시장 재직 시절 김문기 전 처장을 알지 못했다’는 발언이 허위라는 주요 증거로 문자 내역과 카카오톡 대화방을 제시했다"며 "이러한 검찰 주장을 토대로 이 대표가 김문기 전 처장과 문자를 주고받고, 카카오톡 대화를 나눴다는 식의 보도가 쏟아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검찰이 증거라고 제시한 대화 내역은 개인적으로 주고받은 게 아니었다"며 "2021년 11월 11일, 202만694건 발송된 단체 문자로, 홍보용 단체 문자"라고 강조했다.

 

대책위는 "검찰이 증거로 제시한 카카오톡 대화방도 마찬가지로 개인적인 카카오톡 대화방이 아닌, 현재 14만4166명이 가입되어 있는 공식 홍보 채널"이라며 "이제 하다하다 검찰한테 홍보채널이 무엇인지까지 설명해야 하냐"며 질타했다.

 

이어 "검찰 논리대로라면 200만명이 넘는 문자 메시지 발송 대상자, 14만명이 넘는 홍보채널 가입자들도 이 대표가 다 기억해야 하는 측근인 거냐"며 "다음번엔 인스타그램에 좋아요 누른 사람, 트위터 맞팔한 사람들까지 이 대표 측근이라고 주장하지 않을까 싶다"고 비꼬았다.

 

또 "제대로 된 증거가 있기는 한지, 압수수색한 자료 중에 ‘이재명’ 이름 세 글자만 나오면 검증도 없이 증거라고 마구 던지는 것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아님 말고’식 언론플레이를 통해 이 대표를 범죄자로 낙인찍는 것이 검찰의 유일한 목표이기에 벌어지는 일 아니냐"며 반문하며 "몰랐다면 부실 수사고, 알았다면 조작 수사"라고 꼬집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4022
  • 기사등록 2023-04-04 14:31:5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