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청년들 “박지현, 당을 혼란에 빠뜨리는 자기정치” - 7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 - 양소영 전국대학생위원장 “당, 청년을 위해 더 이상 분란에 앞장서지 말아달라” - 박한울 정치혁신위원회 전문위원 “혁신 원하면 혁신위 참여해라”

서한나 기자

  • 기사등록 2023-03-07 17:10:38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소속 청년 정치인들은 7일 박지현 전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대표를 비판한 것에 대해 “당을 혼란으로 빠뜨리고 있고 혁신을 외쳤지만 자기정치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7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청년 정치인들이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민주당 양소영 전국대학생위원장, 박한울 혁신위원회 위원 등 청년 정치인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박 전 비대위원장을 향해 “지금 더불어민주당이 가야 할 길은 ‘통합과 단결’”이라며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의 어제 기자회견이 당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어제 박 전 위원장의 기자회견은 무언가를 개혁해야 한다는 구체적 방안은 없고, 정치적 수사에 불과한 반성과 사과만을 외치고 있다”며 “민주당의 분열을 정말로 원하는 것인가. 지금의 최우선 과제는 단결된 힘으로 민생을 살피고 당을 지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당신의 메시지는 민주당에게 희망을 가지는 수많은 국민들에게 또다시 상처를 남겼다. 당을 위해, 청년을 위해 더 이상 분란에 앞장서지 말아달라”고 호소했다.

 

박한울 정치혁신위원회 전문위원은 “박 전 위원장이 요구한 실천과제들은 이미 더불어민주당 정치혁신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되고 있는 내용”이라고 선을 그으며 “정당 내 공조직에서 논의 중인 내용들을 무시하고 마치 새로운 실천과제를 내놓은 것처럼 이야기 한다. 본인이 당내 사정을 모른다는 이유로 혁신위원들을 욕보이지 말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에게 요청한다. 정말 당의 혁신을 원한다면 정치혁신위원회에 찾아오라”며 “언론에 당을 욕보인다고 해서 혁신은 이뤄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3691
  • 기사등록 2023-03-07 17:10:3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