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건강·여가 증진…생활체육 교실 참여자 모집 - 딩기요트, 축구, 댄스 스포츠, 파크골프 등 생활체육 교실 참가자 모집 -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맞춤형 생활체육 교실 -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해 생활체육 기반 건강도시 조성

전기수 기자

  • 기사등록 2023-02-23 09:12:06
기사수정

영등포구가 2023년 상반기 생활체육 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민들이 오목교 게이트볼장에서 게이트볼을 치고 있는 모습(사진=영등포구청 제공)

영등포구는 올해 상반기에 유아, 청소년, 여성, 어르신 등 연령과 성별에 맞춘 9개 종목, 총 26개 생활체육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이트볼, 파크골프, 요가, 댄스 스포츠, 라인댄스, 아침체조는 구민 대상 ▲풋살은 초·중·고등학생 대상 ▲축구는 유아·어린이·여성 대상 ▲딩기요트는 중·고등학생 대상이다.

 

수업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수업별 20명~30명 내외다. 생활체육 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 내 교육강좌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각 생활체육 교실마다 모집기한과 수업료가 다르다. 축구 및 풋살은 2월 21일부터 선착순 모집이다. ▲게이트볼, 파크골프는 3월 20일부터 3월 27일까지 ▲요가,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딩기요트는 3월 6일부터 3월 13일까지며, 모집인원 초과 시 전산 추첨한다. 또한 아침체조는 현장 모집이다.

 

덧붙여 영등포구는 작년 생활체육 교실 운영 결과 인기가 높았던 딩기요트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딩기요트는 한강에서 바람을 타고 요트를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어르신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해 파크골프도 확대하고 보조강사를 추가 배치할 예정이다.

 

김형성 문화체육과장은 “영등포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생활체육 교실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도 챙기고 여가도 즐기기를 바란다”며 “구민 누구나 생활체육을 접할 수 있도록 연령별 특색 있는 생활체육 교실을 개설해 건강도시 영등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3360
  • 기사등록 2023-02-23 09:12:06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