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메타버스 서울` 청년 메이트 1기 모집 - 서울의 신대륙, `메타버스 서울` 알리는 청년메이트…2월 20일-2월 28일 모집 - 사회관계망(SNS) 활동 하는 만19세-39세 서울 거주 청년 누구나 지원 가능 - 우수 콘텐츠는 서울시 공식 채널 통해 서울시민에 소개, 인증서 발급

전기수 기자

  • 기사등록 2023-02-20 10:25:51
기사수정

서울시가 `메타버스 서울`을 통해 새로운 유형의 시정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담을 공유·전파하는 청년 서포터즈 ‘메타버스 서울 청년 메이트’ 1기를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서울 청년 메이트 모집 포스터(사진=서울시청 제공)

`메타버스 서울`은 서울시가 선보인 세계 도시 최초 공공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경제, 교육, 세무, 행정 등 분야별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행정서비스다. 올해 1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6년까지 서울시정 전 분야의 행정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서울 청년 메이트’는 대학생 및 청년들이 `메타버스 서울` 앱에서 다양한 콘텐츠 및 이벤트를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일상의 언어로 소통하고 공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메타버스 서울 청년 메이트’ 1기 모집 기간은 2월 20일부터 28일까지 아흐레 동안이며, 10팀(개인 및 팀 단위)을 모집한다. 대상은 대(휴)학생 및 서울에 사는 청년(만19세~39세)으로, `메타버스 서울`에 애정과 관심이 있고 개인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의 활용도가 높은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접수일 현재 서울에서 생활하고 있는 만19세~39세의 청년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1개 이상(비상업적 이용)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대외활동 경력(서포터즈, 홍보단, 기자단 등)이 있는 경우 증빙서류 제출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로, `메타버스 서울` 월별 이벤트 또는 월별 주제(미션)를 직접 체험하고 그 경험을 자신의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 올려 시민들과 함께 공유한다.

 

‘메타버스 서울 청년 메이트’가 제작한 콘텐츠 중 우수 콘텐츠는 서울시 채널(메타버스 서울 공식 SNS, 스마트서울 포털 등)을 통해 `메타버스 서울`에 관심 있는 서울시민에게 널리 소개된다.

 

‘메타버스 서울 청년 메이트’로 선발된 시민에게는 위촉장 및 수료증(활동 완료 후)이 수여된다.

 

`메타버스 서울`의 다양한 정책을 체험하고 매월 콘텐츠를 발행하는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도 제공될 방침이다.

 

김진만 서울시 디지털정책관은 “`메타버스 서울 청년 메이트`는 가상의 서울에서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 정책 등에 참여하고, 새로운 개념의 공공서비스를 MZ세대의 감성으로 시민에게 발 빠르게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메타버스 서울`을 체험하고 공유할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메타버스 서울 청년 메이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누리집 내 ‘디지털 서울’에 게시된 네이버폼를 통해 지원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버스 서울 공식 인스타그램과 스마트서울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3224
  • 기사등록 2023-02-20 10:25:5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