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 양성평등 실현 위한 사업 대상…20일부터 28일까지 접수 - 2개 이상 사업 선정 총 2000만원 지원

전기수 기자

  • 기사등록 2023-02-15 10:39:03
기사수정

구로구가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구로구가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위 사진은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강의 모습(사진=구로구청 제공)

구로구는 "양성평등 실현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총 2000만원의 예산 투입으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관내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로 총 사업비의 10% 이상 자부담이 가능하고 오는 9월에 개최되는 구로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 대상 사업은 ▲양성의 동등한 사회참여 확대, 권익 및 복지증진 등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 ▲일‧가정 양립 지원 및 경력단절여성 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여성폭력예방 등 여성이 안전한 구로를 만들기 위한 사업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양성평등 건강권 보장을 위한 사업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20일부터 28일까지 필요 서류를 갖춰 구청 가족보육과에 방문해 제출하고 전자파일을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로구는 사업목적 및 사업비 적정성, 사업수행능력 등을 기준으로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 결과를 내달 17일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3개의 사업을 지원했으며 이외에도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양성평등주간 행사를 진행하는 등 양성평등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사업을 펼치고자 하는 단체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실질적으로 양성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3068
  • 기사등록 2023-02-15 10:39:0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