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기업 지원으로 구민 취업 기회 확대...관악구 `중소기업 인턴십` 참여기업 모집 - 만 18세 이상 관악구민 인턴 채용 시 1인당 인건비 최대 600만원 지원 - 중소기업 경영부담 완화 및 구민 취업기회 확대, 1석 2조 효과 -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중소기업 신청 가능…오는 3월 9일까지 접수

전기수 기자

  • 기사등록 2023-02-15 10:07:02
기사수정

관악구가 `2023년 관악형 중소기업 인턴십` 사업 운영으로 중소기업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구민 취업 기회를 확대한다.

 

관악구청 전경(사진=관악구청 제공)

`관악형 중소기업 인턴십`은 관악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18세 이상 미취업자를 인턴으로 신규 채용한 중소기업에 인건비 일부를 최대 6개월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인턴십 운영 기간 3개월간 1인당 월 100만원의 인건비를 기업에게 지원하고, 추후 인턴십 참여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해 3개월 이상 근무가 확인되는 기업에게는 추가로 3개월을 더 지원한다.

 

참여기업 최종 선정은 3월 중 예정이며 선정된 후에는 기업별로 인턴십 참여자를 채용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9일까지며, 신청 자격은 관악구 소재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의 중소기업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작성해 관악구청 4층 일자리벤처과로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일자리벤처과로 유선문의 가능하다.

 

한편, 인턴십에 참여하고 싶은 구민은 3월 이후 관악구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의 채용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인턴십 지원 사업으로 경기 침체로 신규채용을 망설이는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고 구민에게 좋은 취업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과 구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일자리 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3060
  • 기사등록 2023-02-15 10:07:0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