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몽골 총리, 방한 첫날 인사처장과 인사행정 협력 논의 - 한·몽 인사행정 협력 강화 등 지속적 교류 화답

이민호 기자

  • 기사등록 2023-02-13 14:44:44
기사수정

한국과 몽골 양국이 인사제도 교류 및 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인사행정 분야 협력 강화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과 몽골 양국이 인사제도 교류 및 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인사행정 분야 협력 강화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은 13일 방한 중인 `어용 에르덴 롭상남스라이 (Oyun-Erdene Luvsannamsrai)` 몽골 총리와 오찬을 갖고 인사행정 분야 협력 강화를 포함한 한·몽 간 우호 협력 관계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어용 에르덴 총리는 총리 취임 전 몽골 정부의 전반적인 인사정책을 집행하는 부처인 내각관방부(Cabinet Secretariat of Government of Mongolia) 장관을 지냈으며, 내각관방부 장관 재임 중 2019년 인사처와 한·몽 인사행정 협력 MOU를 체결하는 등 양국 간 인사제도 교류 및 협력 강화에 각별한 관심을 보여왔다.

 

인사행정 분야에서 꾸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양국은 특히 인사관리에 있어 인사관리시스템 개발과 공무원 역량 개발의 중요성에 공감했다.

 

김 처장은 이날 오찬에서 "민주주의, 자유 등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양국이 오랜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상호호혜적 실질 협력을 지속 추진해나가길 희망한다"면서 "특히 인사행정 분야에서는 몽골 측의 관심사인 전자인사관리시스템(e-사람) 개발, 공무원 역량 강화 부문 교류를 지속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어용 에르덴 총리는 "몽골 정부의 중장기 발전정책인 `전략2050 (Vision 2050)`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서는 효율적인 인사관리 제도와 전문적이고 역량 있는 공무원 양성이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하면서 "한국 정부의 관련 인사제도를 배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처장과 몽골 정부 최고위급 간 면담은 작년 11월 말 다쉬제게브 아마르바야스가랑(Dashzegve Amarbayasgalan) 몽골 내각관방부 장관 방한 이후 약 세 달 만에 성사된 것으로, 인사행정 분야 한국과 몽골의 꾸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2985
  • 기사등록 2023-02-13 14:44:4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