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소에너지에 대한 궁금증 과학관에서 해결하세요 - ‘수소에너지, 새로운시작’팝업 전시품 설치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03-13 16:41:40
기사수정

국립중앙과학관은 수소에너지와 관련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수소에너지, 새로운 시작’ 전시품을 13일 국립중앙과학관과 오는 19일 국립어린이과학관에 설치 및 전시한다고 밝혔다.

전시스토리라인

본 전시품은 수소에너지의 생산부터 저장, 운동, 활용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속에 들어있는 과학원리와 일반인들이 수소에너지에 대한 궁금증을 과학적인 사실에 기반해 올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수소연료전지의 외부와 내부를 관찰할 수 있는 실물모형, 수소를 이동시킬 때 사용하는 기체, 액체, 고체저장 탱크 축소모형, 수소연료전지의 작동원리를 알 수 있는 수소연료전지 작동원리 전시품 등이 전시되어 있다.


본 전시품은 중앙과학관과 어린이과학관을 시작으로 3~4월중 과천, 대구, 광주, 부산 등 국립과학관에 설치해 전시할 예정이다.


국립중앙과학관 배태민 관장은 “본 수소에너지 전시품은 전국의 5대 국립과학관간 협력을 통해 공동개발 되었으며, 개발된 전시 콘텐츠는 공동 활용될 예정이다. 본 전시품을 통해 차세대 청정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에너지에 대한 국민들의 호기심을 충족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신규전시품 공개와 관련한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297
  • 기사등록 2019-03-13 16:41:4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