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향교에서 유교문화를 즐겨보자 - 강서구, 양천향교에서 ‘2022 향교·서원 문화제 활용사업’ 추진 - 9월부터 10월까지 ‘양천현 유생, 악(樂)으로 춤추다’ 진행 - 초등학생 대상, 양천향교 인터넷 카페에서 신청 접수
  • 기사등록 2022-08-16 09:52:46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는 양천향교에서 ‘2022 향교·서원 문화제 활용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천향교 프로그램

조선 태종 11년(1411년)에 건립된 양천향교는 유현들이 제향을 받들고 학생들에게 유학을 교육해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던 교육기관으로 서울시의 유일한 향교다.

 

이번 사업은 폐쇄적 공간으로 인식되던 향교와 서원을 사람과 이야기가 가득 넘치는 문화공간이자, 청소년들에게 우리 전통문화를 알리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음악과 춤, 미술을 연계한 종합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양천현 유생, 악(樂)으로 춤추다’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양천현 유생, 악(樂)으로 춤추다’는 강서구의 지역 설화인 ‘투금탄 이야기’를 주제로 전설 속 주인공인 ‘이조년, 이억년 종이탈 만들기’, 음악과 춤이 있는 ‘다정가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과정으로 나눠 저학년은 9월 3일, 4일, 17일에, 고학년은 9월 18일과 10월 8일, 22일에 진행한다.

 

참가비는 5천 원이며, 신청은 ‘양천향교 인터넷 카페-2022년 프로그램 안내’에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향교를 표방하는 양천향교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의 품으로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천향교를 강서구의 대표적인 전통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월에는 배를 타고 겸재 정선이 그린 ‘경교명승첩’ 속 강서지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겸재 정선과 떠나는 선상 사생대회’가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1419
  • 기사등록 2022-08-16 09:52: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국민의힘은 윤석열당이 아닌 이준석당이다 스티브 잡스 반대파의 치명적 실책차인표의 배우자로도 잘 알려진 배우 신애라 씨는 수년 전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입양을 가슴으로 아이를 낳는 일로 표현한 바가 있다. 수많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한 그의 이 울림 큰 명언을 필자 임의로 차용ㆍ각색한다면 브랜드를 작명하는 건 머리로 아이를 낳는 행동에 감히 비견될 수 ..
  2. 국민의힘 새 비대위원장에 정진석... 의총서 박수로 추인 국민의힘이 7일 택한 새로운 비상대책위원장은 당내 최다선(5선)인 정진석 국회부의장이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추천한 정진석 부의장을 비대위원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추인했다.  ‘주호영 비대위’가 법원의 주호영 비대위원장 직무 정지 결정 이후...
  3. 국민의힘 미디어특위 "종편 재승인 점수조작 의혹 관련 한상혁 방통위원장 사퇴해야" 국민의힘 미디어특별위원회는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점수조작 의혹에 대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기자회견에서 미디어특위는 "방통위가 종편 재승인 평가에서 TV조선에 대한 평가를 바꾸기 위해 점수를 낮게 고쳤다는 의혹이 제...
  4. 이용호도 이준석처럼 토사구팽당하나 이용호를 아시나요이용호. 정치평론 작업을 오랫동안 수행해왔다고 자부하는 필자조차 거의 언급할 일이 없는 정치인의 이름이다. 필자는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과 동갑내기인 1960년생임을 방금 전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고서야 비로소 알았다. 이용호 의원의 동정이 이제껏 언론에 비교적 비중 있게 보도되기는 내 기억으..
  5. 추석연휴 경부고속도 버스전용차로 새벽 1시까지 연장운영...위반 주의 서울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버스의 원활한 소통과 교통난 해소를 위해 서울시 관할인 경부고속도로 한남대교 남단 부터 양재IC 버스전용차로의 단속시간을 오전 7시부터 새벽 1시로 연장한다고 밝혔다.경부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로 운영 시간은 평상시 07시~21시까지 운영  되고 있으나, 추석 연휴기간에는 휴일 시작 전날인 9월 8일(목...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