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찰국 신설은 투명한 행정으로 정상화하자는 것” - 국민의힘 이만희 의원,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2-07-18 15:23:01
기사수정

후반기 국회 국민의힘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로 내정된 이만희 의원은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행정안전부의 경찰국 신설과 관련한 자신의 입장을 피력했다.

 

이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과거 청와대가 비공식적으로 직접 경찰을 지휘·통제했던 음습한 밀실 행정에서 헌법과 법률에 따라 국민과 언론 그리고 국회가 감시할 수 있는 투명한 행정으로 정상화하자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후반기 국회 국민의힘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로 내정된 이만희 의원은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행정안전부의 경찰국 신설과 관련한 자신의 입장을 피력했다.그는 “행안부는 경찰국의 업무 범위를 법에 정해진 장관의 권한 행사를 위한 보좌로 한정하고, 경찰 공무원으로 구성된 최소 인력의 조직을 구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경찰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하기까지 민주당은 도입 취지를 의도적으로 왜곡하면서 ‘과거 치안본부 부활이다’, ‘경찰장악 기도다’ 등 허위사실이나 다름없는 자극적인 선동으로 윤석열 정부를 음해하고 국정운영의 발목을 잡아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민주당에 대해 “경찰조직을 ‘갈라치기’ 할 것이 아니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무분별한 비판과 반대를 멈춰달라”고 주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1187
  • 기사등록 2022-07-18 15:23: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