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화문서 '카풀반대 분신' 택시기사, 병원서 숨져 - 지난달 국회 앞 택시기사 분신 이어 두번째 분신 사망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01-10 12:34:39
기사수정

서울 광화문광장 인근 도로변에서 분신을 시도한 택시기사 임모(64) 씨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 카풀 서비스 반대를 주장하며 분신해 사망한 두 번째 사례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임 씨는 서울 영등포구 한강성심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이날 오전 5시 50분께 사망했다. 


서울 광화문광장 인근 도로변에서 분신을 시도한 택시기사 임모(64) 씨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 카풀 서비스 반대를 주장하며 분신해 사망한 두 번째 사례다. 사진=연합뉴스 방송 화면

전날 오후 6시께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앞 도로에서 임씨가 운전하는 택시에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임 씨가 전신에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치료를 받다 끝내 숨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택시에서 유류 용기가 발견된 점 등을 이유로 임씨가 분신을 기도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택시기사가 카풀 서비스 반대를 주장하며 분신을 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는 택시기사 최 모(57) 씨가 카카오 카풀 서비스 시행에 반대한다는 유서를 남기고 스스로 몸에 불을 질렀다. 최씨는 주변에 있던 경찰과 구조대에 의해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사망했다. 


이에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는 전국택시노조 등 택시 4개 단체 회원 10만여명이 20일 오후 국회 앞에서 여객법 개정을 촉구하며 '제3차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 집회를 가졌다. 


지난 해 12월 20일 오후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는 전국택시노조 등 택시 4개 단체 회원들이 국회 앞에서 여객법 개정을 촉구하며 '제3차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 집회를 가졌다.  사진=이승민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015
  • 기사등록 2019-01-10 12:34:3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