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부, ‘2022년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기본계획’ 발표 - 모든 학생의 건강체력 증진 및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선수 지원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2-03-04 10:58:47
기사수정

교육부는 신체활동 생활화를 통하여 모든 학생의 건강체력을 증진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선수를 육성하기 위한 `2022년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기본계획`을 확정·발표한다.

 

2022년도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기본계획 과제별 개요

이를 위해 학교현장의 초·중·고 학생, 학생선수, 교원 및 학교 운동부 지도자를 지원하는 5개 중점과제와 39개의 세부과제를 설정하였으며, 계획 추진을 위해 특별교부금 약 129억 원을 편성하였다.

 

첫째, 언제 어디서나 체육활동이 가능하도록 미래형 체육수업 및 맞춤형 신체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과 연계된 학교스포츠클럽, 대면·비대면 축전 등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형태를 다양화하도록 한다.

 

둘째, 학교운동부 및 학생선수가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 단계부터 학습결손을 지원하고, 맞춤형 진로상담을 강화한다.

 

셋째, 학교체육교육의 지속가능한 성과 창출을 위하여 학교체육 관리 체계(거버넌스) 및 지원체계를 구축·운영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체육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교 내 구성원의 노력뿐만 아니라, 관계부처, 지자체, 지역대학, 지역 체육전문인력 등의 참여와 협업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하여 건강체력을 증진하고, 생활 속에서 스포츠를 향유하며 즐기는 미래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관계부처·기관과 함께 지속해서 협력·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2022년 정책목표 및 추진 방안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0001
  • 기사등록 2022-03-04 10:58:4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