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밀키트가 이렇게나 비싸다고? 가장 비싼 밀키트 TOP 5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2-01-26 14:33:14
기사수정

국내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사회 전반의 소비 트렌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코로나 여파로 모임이나 외식이 줄어들게 되었고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현저히 길어짐에 따라 홈쿡, 홈파티 열풍이 더 거세졌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와 간편식에 대한 수요도 급증했다.

 

최근엔 HMR(Home Meal Replacement) 밀키트 열풍에 이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밀키트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RMR 밀키트는 유명 맛집과 레스토랑의 레시피 그대로 출시되어 이미 검증된 맛과 품질이라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줄을 서지 않고도 맛집의 음식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장점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유명 맛집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밀키트 추천 서비스 ‘오늘의 밀키트’ 앱에서 가장 비싼 RMR 밀키트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찾아봤다. 순위는 판매가격순이 아니라 1인분당 가격순 이다.


TOP 1 신라다이닝앳홈 페리구 소스의 프리미엄 CAB 안심 스테이크


CAB 안심 스테이크 (이미지=프레시지)

1등을 차지한 제품은 호텔신라에서 만든 ‘신라 다이닝 앳 홈’의 안심 스테이크이다. 이 제품은 2인분으로 제공되며 판매가격은 79,000원으로, 1인분 가격은 39,500원이다.

전체 용량은 730g이며 그 중 안심의 용량은 290g이다.

 

안심 스테이크에 사용한 블랙 앵거스 소고기는 미국 앵거스비프협회에서 주관하는 최상급 앵거스 품종 인증 프로그램(CAB) 인증을 받았으며 모든 유통과정을 냉장 상태로 숙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TOP 2 더보일러스 4인 바베큐 플래터


바베큐 플래터 (이미지=띵굴마켓)


2등을 차지한 제품은 더보일러스 4인 바베큐 플래터이다. 이 제품은 145,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4인 기준이므로 1인분 가격은 36,250원이다.

 

용산에 위치한 더보일러스는 로우엔 슬로우 방식의 훈연 바베큐 플래터를 맛볼 수 있는 다이너 레스토랑이다. 

 

130도 미만의 낮은 온도에서 6시간 훈연한 단백한 풍미가 가득한 드라이 백립과 매콤한 풍미가 가득한 스파이시 치폴레 립, LA 갈비라고도 불리는 고급 부위를 참나무 장작을 사용해 장시간 훈연한 앵거스 우대 갈비, 장시간 직접 훈연한 베이컨과 소시지, 상큼함과 든든함을 안겨줄 사이드 4종 코울슬로, 베이크드 빈즈, 매쉬포테이토&그레이비, 하우스 살사도 제공된다.

 

TOP 3 개화옥 한우불고기


개화옥 한우불고기 (이미지=띵굴마켓)


함께 제공되는 번에 고기와 코울슬로를 넣으면 햄버거처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3등을 차지한 제품은 개화옥의 한우불고기이다. 이 제품은 2인분에 70,300원으로 1인분 가격은 35,150원 이다.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개화옥은 정갈하고 멋스러운 모던 한정식 레스토랑이다.

개화옥은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가 되었고 식객의 백반기행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TOP 4 ebt 이베리코 스테이크

이베리코 스테이크 (이미지=띵굴마켓)


4등은 ebt 이베리코 스테이크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1인분 밀키트로 34,56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베리코 스테이크는 225g으로 제공된다.

밀키트엔 스테이크 외 가니쉬로 곁들일 수 있는 가지와 감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전체 용량은 613g 이다.

 

ebt는 이탈리안 요리로 사랑받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엘본더테이블에서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유러피런 그릴&바로 런칭한 식당으로 ‘eat better’이라는 뜻을 담았다고 한다.

스페인 흑돼지 종인 이베리코는 마블링이 많고 고소한 게 특징인데 소보다 맛있는 돼지고기를 찾을 때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베리코는 그릴에 구운 상태로 제공되며 에어프라이어로 살짝 구워 먹거나 팬으로도 조리가 가능하다.


TOP 5 신라다이닝앳홈 시트러스 소스의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


메로 스테이크 (이미지=마이세프)

5등을 차지한 제품은 마이셰프와 호텔신라가 콜라보 한 시트러스 소스의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이다. 이 제품은 2인분에 4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1인분에 24,500원이다.

 

이 제품은 메로 외에 가니쉬로 감자 퓌레, 모둠 채소를 같이 제공하고 있다.

 

‘오늘의 밀키트’에서 사용자들은 밀키트를 판매하는 모든 사이트의 밀키트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카테고리별로 필요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직접 조리 후 먹어보고 리뷰하는 ‘오밀 리뷰’를 통해 제품의 맛과 조리난이도, 조리시간 등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밀키트’ 앱은 구글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9582
  • 기사등록 2022-01-26 14:33:14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의 72시간 침묵에 담긴 의미는 윤석열 각본, 윤석열 연출, 윤석열 주연의 엽기적인 부조리극의 발단과 결말 사이에 굴곡과 요동이 있었다면 도입부에서 텔리그램 메신저 프로그램의 앙증맞은 체리따봉 이미지로 등장했던 주인공이 마지막 대단원 부분에 이르러서는 자신의 우울한 표정과 무뚝뚝한 육성을 관객들을 향해 생생하게 드러냈다는 점이다
  2. 홍준표의 실패는 현재진행형 절체절명의 위기에 몰린 윤석열은 홍준표를 후계자로 낙점할까? 홍준표는 윤석열의 신임을 받아낼 수완은 차고도 넘친다. 그러나 폭넓은 국민의 지지를 확보할 역량은 빈곤하고 부실하다. 선수로서는 특급이되 지도자로선 이른바 폐급인 모순되고 역설적인 모습은 생계형 정치인의 최종 진화형인 생존형 정치인의 치명적 한계로 평가될 수...
  3. 윤석열, 이제야 정치인이 되려는가 전쟁은 일정한 거리를 두고서 상대방과 총탄과 포화를 주고받는 일이다. 정치는 직접 얼굴을 맞대고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교환하는 일이다. 윤석열은 야권이 국회에서 대통령 탄핵을 노려볼 만한 원내 의석을 확보한 연후에야 정상적 의미의 정치를 비로소 하기 시작했다. 윤 대통령의 검사에서 정치인으로의 때늦고 마지못한 변신이 그 ...
  4.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 앞두고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 열려 5월에는 서울 곳곳이 매력적인 정원으로 가득해질 전망이다. 오는 16일(목) 개막을 앞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이하 ‘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자치구가 각 지역에 아름다운 정원을 만드는 경쟁을 벌인다.서울시는 25개 자치구와 협업하여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별로 정원을 조성하고 행...
  5. 환경실천연합회, 건설 현장 오염토양 무단 반출 여전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최근 논란이 된 건설 현장의 오염토양 무단 반출에 따른 농지 불법 매립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토양오염 정밀조사 단계를 거쳐 정화 처리하는 동안 건설공사 현장의 공정은 중단돼야 하고, 이에 따른 공사 지연 부대비용 발생과 오염토양으로 확인된 토사의 정화 처리 비용은 책정...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