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체부, `2022년 신년음악회` 5일 온라인 개최…임선혜, 손열음 등 - 5일 오후 7시, 예술의전당 네이버TV, 예술의전당 유튜브 채널 등 생중계 - `카디프 콩쿠르` 한국 최초 우승 바리톤 김기훈, 평창대관령음악제 예술감독 손열음 등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2-01-03 09:22:24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5일 오후 7시부터 `2022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예술의전당 네이버TV`와 `예술의전당 유튜브 채널`, `KBS 모바일 앱 my K`, `한국방송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음악회 1부에서는 최수열 지휘자와 한국방송 교향악단이 애국가로 그 시작을 알린다. 이어 2008년 2월, 뉴욕필하모닉이 `평양음악회`에서 앙코르곡으로 연주해 눈길을 끌었던 번스타인의 `캔디드 서곡`을 박진감 있고 경쾌한 연주로 선사한다.

 

지난 2021년 5월 영국 BBC가 개최한 세계적 성악 경연대회 `카디프 콩쿠르`에서 한국 성악가로서는 최초로 우승한 바리톤 김기훈이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 중 `임파서블 드림`을 선보이고, 세계적인 소프라노 임선혜는 영화 `오즈의 마법사` 중 `오버 더 레인보우`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의 마음을 위로한다.

 

또한, 피아노 연주자이자 평창대관령음악제 예술감독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손열음은 피아노가 오케스트라 안에 녹아드는 협주적 교향곡이라 불리는 리스트의 `피아노 협주곡 2번 가(A)장조`로 열정적인 무대를 꾸민다.

 

음악회 2부는 2022년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맞이해 세계 각국 전통의상을 입은 아름드리 다문화 어린이합창단이 꿈과 희망의 노래로 막을 올린다. 어린이합창단은 수어로 가사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 클래식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인 예술가들의 연주도 펼쳐진다. 2021년 `부소니 국제콩쿠르`에서 한국인으로서는 두 번째로 우승한 피아노 연주자 박재홍과 2020년 `제오르제 에네스쿠 국제콩쿠르`에서 최연소로 우승한 첼로 연주자 한재민이 국내외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바이올린 연주자 신지아와 함께 베토벤의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를 위한 3중 협주곡 3악장`을 협연한다.

 

특히 최수열 지휘자와 한국방송 교향악단은 지난 한 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뛰어넘어 전 세계 사랑을 받은 넷플릭스 콘텐츠 `오징어게임`과 영화 `기생충` 등 한류 콘텐츠의 주요 음악을 관현악곡으로 편곡한 무대를 처음 선보인다.

 

이어 2022년 새해 희망을 담아 홀스트의 `행성 모음곡` 중 `목성 기쁨을 가져오는 자`를 연주하며 음악회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올해 신년음악회는 온라인 생중계 이후 16일 오후 5시 40분부터 KBS 1TV `열린음악회`를 통해 1시간 20분간 전국에 방송될 예정이다.

 

2022 신년음악회 포스터 (이미지=문화체육관광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29262
  • 기사등록 2022-01-03 09:22:24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