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권익위, `세계 반부패의 날` 기념 토크콘서트・토론회 등 행사 개최 - 세계 반부패의 날, 2003년 멕시코 메리다 유엔 반부패 협약 조인식 개최 기념 지정 - 공직자 대상 권역별 이해충돌방지법 설명회, `권익비전` 4만 구독자 달성 기념 이벤트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1-12-06 17:04:01
기사수정

유엔이 정한 세계 반부패의 날을 맞아 반부패 주간인 이번 달 8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다채로운 청렴 문화행사가 열린다.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국민권익위)는 이번 달 8일부터 10일까지 반부패 주간으로 설정하고 `청렴·공정 토크콘서트`, `제3회 공익신고의 날 기념행사`, `청탁금지법 시행 5주년 기념토론회` 등 국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반부패의 날`은 유엔이 2003년 12월 9일 멕시코 메리다에서 유엔 반부패 협약 조인식 개최를 기념해 지정했다. 이에 국민권익위는 매년 세계 반부패의 날을 전후해 반부패 주간으로 설정하고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청렴 문화행사 첫날인 8일에는 최근 5년간 반부패 이슈와 성과를 중심으로 박영환 기자가 진행하는 `청렴·공정 토크콘서트`를 유튜브 채널 `권익비전`에서 방송한다.

 

이어 공익신고자 보호법 시행 10주년을 맞아 `세상을 바꾼 공익신고자, 그 후`를 주제로 공익신고자의 신고 경험을 통해 신고자보호제도의 성과와 향후 방향을 점검하는 특집 `권익위가 간다`를 방송한다. 방송은 전현희 위원장이 직접 진행하고 김광호 공익신고자 등이 참여한다.

 

9일 오전에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전현희 위원장이 59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를 발표하고 오후에는 `제3회 공익신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또 청탁금지법 시행 5년을 맞아 그 동안의 운영성과를 설명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청탁금지법 시행 5주년 기념 토론회`를 개최한다.

 

10일 오후에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은 `2021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공모전 심사결과 총 50편의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4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에 대한 다짐 및 반부패 주간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행사로 릴레이 청렴캠페인을 진행한다. 전현희 위원장의 영상을 시작으로 공공기관장 등 임직원이 참여해 반부패·청렴 의지를 다지는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공직자 대상 권역별 이해충돌방지법 설명회 ▲반부패주간 및 `권익비전` 4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시청자들이 구독 인증을 남기면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올해 청렴 문화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대부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반부패주간 행사 홈페이지에서 생중계한다.

 

전현희 국민권익위 위원장은 "국민들께서 이번 반부패 주간의 청렴 문화행사에 적극 참여해 `청렴`과 `공정`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년도 반부패 주간 홍보포스터 (이미지=국민권익위원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905
  • 기사등록 2021-12-06 17:04:0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우리은행,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청년주택 공급 확대 나선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2일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와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맺고 청년세대 주거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과 서울주택도시공사 김헌동 사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가 참여해 △청년주택 공급 확대 사업 기획 및 발굴 △청년주택 공급 ...
  2. LH, 청년·신혼 등 매입임대주택 3천 호 공급 LH는 지난 3월 28일 게시된 ‘24년 1차 청년,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청약 접수를 오는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매입임대 사업은 LH가 도심 내 교통 접근성이 좋아 직주근접이 가능한 신축 및 기존 주택을 매입해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등에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이다. LH는 지난해 청년·신혼부...
  3. 민주 경기도당,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고발...공영운 후보 관련 허위사실공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화성을 공영운 후보에 대해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없이 공 후보의 딸이 주택을 매입하면서 전세를 끼고 샀다고 말한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를 선거낙선 목적 허위사실공표죄 및 후보자비방죄로 3일 경찰에 고발했다.이준석 후보는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3자간 토론에서 공영운 후보에게 딸의 부동...
  4. 괭이부리마을 쪽방촌에 임대주택 건설, 2025년 착공 목표 인천광역시는 4월 3일 인천시, 동구, 인천도시공사 세 기관이 괭이부리마을 쪽방촌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괭이부리마을 중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아 정비가 시급한 지역의 주민들에게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는 것으로 현재 거주 중인 주민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50세대 규모의 공공임대주택을 건립하고 공원 ...
  5.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운영…야생생물 공존 가치 널리 알린다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멸종위기종의 날(4월 1일)을 계기로 4월 2일부터 9일까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보전주간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과 공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민과 함께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