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약처, 국내외 의약품 등 제조소 위치 지도 공개 - 다소비 수입식품 해외 제조업소 정보 `세계지도 기반 원클릭 통계` 통해 확인 - 제약·유통기업 공급망 확보, 판로 개척, 물류관리 등 민간 분야 활용 기대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1-11-24 15:16:52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의약품 정보 사이트 `의약품안전나라`에서 국내·외 의약품 등의 제조소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24일부터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품안전나라`에서 국내 · 외 의약품 등의 제조소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24일부터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보 제공으로 소비자는 복용하는 의약품 등이 어디서 제조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내·외 제조소 위치 정보는 ‘의약품안전나라’ > ‘의약품등 정보’ > ‘업체정보’, ‘의약품등 해외제조소 등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식약처는 김치, 연어와 같은 다소비 수입식품의 해외 제조업소 정보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세계지도 기반 원클릭 통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등록된 해외 제조소 정보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API 형태로 공공데이터 포털에 공개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개방·공유된 의약품 등 제조소 정보는 제약·유통기업의 공급망 확보, 판로 개척, 물류관리 등 민간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식약처는 의약품 등의 제조원 정보가 제공됨에 따라 의약품 등에 대한 국민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행정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774
  • 기사등록 2021-11-24 15:16:5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