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여가위원들 "김정재, 정영애 장관 의도적 통화 녹취 규탄한다" - 8일 기자회견서 "국민의힘 여가위 김정재 간사 녹취 파일 공개, 사과 및 재발 방지 촉구" - "명백히 특정 방향 맞춰 `의도적` 통화 언론에 공개"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11-08 17:47:11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8일 국회 소통관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통화 녹취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더불어민주당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8일 국민의힘이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의 통화 녹취 공개와 관련해 "국민의힘 여가위 김정재 간사의 녹취 파일 공개 행위를 규탄하고, 사과와 재발 방지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여가위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도를 가지고 몰래 통화 내용을 녹취하고 이를 언론에 제보하는 것은 국회의원의 업무 범위를 벗어나는 행위"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여가위 여당 간사인 권인숙 의원을 비롯해 양이원영, 유정주, 이수진, 장경태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난 3일 공개된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의 통화 녹취 파일 공개는 김 간사가 사전에 통화 녹취에 대한 동의를 얻지 않았다"며 "명백히 통화 내용을 특정 방향에 맞춰 언론에 공개하기 위해 의도적인 통화한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여성가족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권인숙 의원이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또한 "장관의 육성 녹취를 활용해야 할 만큼 진실 공방을 할 사안이 아님에도, 언론에 녹취 파일을 전달한 것은 헌법상 기본권인 음성권을 침해한 행위로 규탄받아 마땅하다"며 "국민의힘 의원들이 지속적으로 여가부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조사 중인 자료를 요청하는 것 역시 매우 부적절하다"고 비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574
  • 기사등록 2021-11-08 17:47:1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