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오늘 경기지사직 사퇴…대선 행보 본격화 - 25일 경기도청 마지막 출근 "도민들께 죄송하다" - 지난 6월 기준, 경기도 공약 이행율 98% 달성 발표
  • 기사등록 2021-10-25 14:12:15
기사수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5일 경기지사직 사퇴를 선언하고 본격적인 본선 행보에 나선다.

 

이재명 후보가 25일 경기지사직 사퇴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경기도청 브리핑룸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김한주 기자)

이날 오전 이재명 후보는 경기도청으로 마지막 출근을 하며 취재진들이 소감을 묻자 "도지사로서 맡긴 일을 마지막까지 다 하지 못한 느낌이라 매우 아쉽고 도민들께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2018년 6월 지방선거에서 당선돼 3년 4개월 동안 경기도지사로서 도정 업무를 수행해왔다.

 

그는 출근 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사퇴 기자회견을 갖고 "이제 저는 도민 여러분들께서 보여주신 민주주의와 공동체에 대한 애정, 집단지성의 힘을 믿고 경기도지사직에서 물러나 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나서고자 한다"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또한, 이 후보는 지사직 임기 동안 이뤄낸 도정 성과에 대해 지난 6월 기준, 경기도 공약 이행율 98%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재명 후보가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지사직 사퇴를 선언하고 이에 대한 심경을 말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청)이재명 후보는 지사직 사퇴 이후 26일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27일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면담하는 등 본선 행보를 본격화할 전망이다.

 

한편, 이 후보는 24일 이낙연 전 대표와 `원팀 회동`을 갖고 정권 재창출을 위한 협력에 합의한 것을 계기로 정세균 전 총리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등 경선에서 경쟁했던 다른 후보들과도 연쇄적으로 회동하는 등 `더불어민주당 원팀`을 결속할 것으로 보인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354
  • 기사등록 2021-10-25 14:12: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