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꿈을 향한 덩크’ 8일 제16회 서울시 발달장애인 농구잔치 개최 - 31개 발달장애인 농구팀을 비롯해 관계자, 일반시민 등 약 600여 명 참석 예정 - 일반시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병행…장애인과 함께 어울리며 하나 되는 자리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8-12-07 16:15:42
기사수정

서울시는 발달장애인들의 협동심과 자신감을 키우고, 사회성을 높이기 위해 열리는 '제16회 서울특별시 발달장애인 농구잔치'를 8일(토)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년 제15회 농구잔치 사진자료. 사진 왼쪽부터 개막식, 농구경기, 농구중계, 시상식 장면.

발달장애인 농구잔치는 발달장애인들이 ‘농구’ 라는 체육활동 및 경기규칙을  습득하며 협동심과 자신감을 키우고 나아가 당사자들의 심신단련 및  사회성 향상을 이끌고자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서울시가 지원하고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회장 김원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31개의 발달장애인 농구팀을 비롯, 가족‧자원봉사자‧일반시민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한다. 

  

대회에 앞서 장애인복지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복지 유공자 3명과단체 1곳에 대한 서울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노원구 상계동 소재 미즈아이프라자 산부인과의원은 장애인과 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건강권 보호 및 사회공헌 활동으로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했으며 유광남 씨는 지역사회 내 장애인 생활 체육 저변 확대에  앞장서는 등 당사자로서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더불어 최일영 씨는 장애인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표하며 농구를  통한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함양에 공헌했으며 주민성 씨는 2008년부터  서울특별시 장애인 육상연맹 경기이사, 서울시 육상필드 감독으로서 발달 장애인 스포츠 기반을 탄탄하게 구축했다. 

  

이번 농구잔치는 농구 규칙 및 규정의 이해도 등을 고려, A~D 4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경기는 팀별 3명으로 구성하여 토너먼트식 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농구를 처음 시작하는 참가자들을 위한 5:5 팀 기능경기 및 개인기술경기(자유투, 스피드 드리블)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도 장애인을 응원하기 위해 모인 일반 시민을 위해 포토 존, 풍선아트, 먹거리 부스 등도 운영된다. 

  

황치영 서울시 복지본부장은 “발달장애인 농구대회가 16회를 맞을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시민의 응원 덕분”이라며 “올해에도 참여 당사자는 물론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777
  • 기사등록 2018-12-07 16:15:42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LH, 청년·신혼 등 매입임대주택 3천 호 공급 LH는 지난 3월 28일 게시된 ‘24년 1차 청년,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청약 접수를 오는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매입임대 사업은 LH가 도심 내 교통 접근성이 좋아 직주근접이 가능한 신축 및 기존 주택을 매입해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등에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이다. LH는 지난해 청년·신혼부...
  2. 우리은행,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청년주택 공급 확대 나선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2일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와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맺고 청년세대 주거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과 서울주택도시공사 김헌동 사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가 참여해 △청년주택 공급 확대 사업 기획 및 발굴 △청년주택 공급 ...
  3. 민주 경기도당,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고발...공영운 후보 관련 허위사실공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화성을 공영운 후보에 대해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없이 공 후보의 딸이 주택을 매입하면서 전세를 끼고 샀다고 말한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를 선거낙선 목적 허위사실공표죄 및 후보자비방죄로 3일 경찰에 고발했다.이준석 후보는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3자간 토론에서 공영운 후보에게 딸의 부동...
  4. 괭이부리마을 쪽방촌에 임대주택 건설, 2025년 착공 목표 인천광역시는 4월 3일 인천시, 동구, 인천도시공사 세 기관이 괭이부리마을 쪽방촌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괭이부리마을 중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아 정비가 시급한 지역의 주민들에게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는 것으로 현재 거주 중인 주민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50세대 규모의 공공임대주택을 건립하고 공원 ...
  5.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운영…야생생물 공존 가치 널리 알린다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멸종위기종의 날(4월 1일)을 계기로 4월 2일부터 9일까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보전주간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과 공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민과 함께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