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선동, 오세훈 '조건부 출마' 선언에 "거취 스스로 정하시라" 비판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01-07 17:07:17
기사수정

김선동 국민의힘 전 사무총장이 7일 오전 ‘조건부 출마선언’을 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게 “당당하지 않다”며 오 전 시장을 비판했다. (팍스뉴스 자료사진)김선동 국민의힘 전 사무총장이 7일 오전 ‘조건부 출마선언’을 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게 “당당하지 않다”며 오 전 시장을 비판했다. 

 

앞서 오 전 시장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에게 국민의힘으로 입당해 서울시장에 출마하라고 제안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본인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겠다고 경고했다.

 

이 자리에서 오 전 시장은 “야권 단일화를 위해 안철수 후보님께 간곡히 제안하고자 한다. 국민의힘으로 들어와 달라. 합당을 결단해주시면 더 바람직하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입당이나 합당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저는 출마의 길을 택할 수밖에 없다”고 예고했다.

 

이에 김 사무총장은  7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여의도식 문법이 이젠 국민에게 안 통한다. 오늘 회견은 분명 확실한 출마선언으로 들렸다”며 “안철수 후보가 (오 전 시장이 제시한) 17일까지 입당할 가능성은 없을 이야기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안철수 후보 끌고 들어가지 마시라. 본인의 거취는 스스로 결정하면 되는 것”이라며 “서울시장 선거판이 그 나물에 그 밥상이 되어 간다. 좀 덜 때묻은 사람들이 나서게 자리 좀 비켜주시면 안 되나”라고 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3014
  • 기사등록 2021-01-07 17:07:1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