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도서관으로 막바지 여름휴가 〈쉼표, 나를 찾는 여행展〉 - 심리학, 여행에세이, 그림책 등 편안한 휴식과 함께 읽기 좋은 추천도서 전시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18-08-20 14:20:28
기사수정

서울도서관은 오는 28일부터 9월 7일까지 〈쉼표, 나를 찾는 여행〉 도서 전시와 전시 연계 프로그램 ‘그림책 테라피’, ‘박금선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스터

〈쉼표, 나를 찾는 여행〉은 바쁘게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독서와 함께 하는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고자 준비한 전시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심리학, 그림책, 수필, 여행에세이, 시집 등 도서를 전시하고, 시원한 도서관에 편하게 앉아 전시 도서를 읽고 갈 수 있도록 전시실을 조성할 예정이다.


전시와 연계하여 오는 30일 저녁 7시에는 약 2시간 동안 ‘나를 돌보는 시간’을 주제로 한 〈그림책 테라피〉가 진행된다. 


김소영 한국그림책테라피협회 부대표가 진행하는 그림책 테라피를 통해 나의 내면을 성찰하고 ‘나’에게 집중하면서 치유와 위로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어른을 위한 그림책테라피〉의 저자인 김소영은 그림책테라피스트이자 그램책 큐레이터로, 그림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한국그림책테라피협회를 만들어 현재 부대표를 맡고 있다.


또한 오는 9월 4일에는 MBC 라디오 ‘여성시대’의 최장수 메인작가인 박금선 작가가 ‘지금이라는 참 좋은 시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지난 5월, 50대를 주제로 한 에세이 〈인생, 어떻게든 된다〉를 출간한 박금선 작가에게 나이 듦의 즐거움, 중년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선배의 인생에 대한 조언 등을 들어볼 수 있을 것이다.


박금선 작가는 ‘MBC 라디오 〈여성시대〉’의 최장수 메인작가이며, 〈여자가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할 것들〉, 〈축하해〉 뿐만 아니라 김이윤이라는 필명으로 〈두려움에게 인사하는 법〉을 집필해 제5회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했다.


이번 연계 강연은 20일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신청·참여→강좌신청’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나를 돌보는 시간, 그림책테라피〉는 선착순 20명, 〈지금이라는 참 좋은 시절〉은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시 연계 강연은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서울도서관 4층 사서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쉼표, 나를 찾는 여행〉 전시는 오는 28일부터 9월 7일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 및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서울도서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084
  • 기사등록 2018-08-20 14:20:28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 앞두고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 열려 5월에는 서울 곳곳이 매력적인 정원으로 가득해질 전망이다. 오는 16일(목) 개막을 앞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이하 ‘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자치구가 각 지역에 아름다운 정원을 만드는 경쟁을 벌인다.서울시는 25개 자치구와 협업하여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별로 정원을 조성하고 행...
  2. 3월 주택 매매거래량 작년 12월부터 증가세...악성 미분양 8개월 연속 증가 국토교통부는 30일 ’24년 3월 기준 주택 통계를 발표했다.이날 발표에 따르면, 3월 기준 전국의 주택 인허가, 착공, 준공은 전월 대비 증가했고, 분양은 청약홈 시스템 개편으로 전월 대비 감소했다.3월 기준 주택 매매거래량(신고일 기준)은 총 52,816건으로 전월 대비 21.4% 증가해 작년 12월부터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4.3월 기준 ...
  3. 위험천만한 배달은 `이제 그만`...안전한 배달 위해 민·관이 손 잡았다 배달종사자의 교통법규 준수를 유도하여 사고를 감축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민·관이 협력에 나섰다. 국토교통부는 30일(화) 오후 2시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8개 배달플랫폼, 배달서비스공제조합,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배달종사자 교통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하였다.협약에 참가한 8개 배...
  4. 환경실천연합회, 건설 현장 오염토양 무단 반출 여전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최근 논란이 된 건설 현장의 오염토양 무단 반출에 따른 농지 불법 매립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토양오염 정밀조사 단계를 거쳐 정화 처리하는 동안 건설공사 현장의 공정은 중단돼야 하고, 이에 따른 공사 지연 부대비용 발생과 오염토양으로 확인된 토사의 정화 처리 비용은 책정...
  5. 5월1일부터 대중교통비 20~53% 환급, K-패스로 교통비 걱정 패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5월 1일부터 K-패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K-패스는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시내·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 대상)을 이용할 경우 지출금액의 일정비율(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3%)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이다. K-패스 이용 방법은 ①카드 발...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