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단체들, '공동행동' 출범하며 "박원순 성폭력 사건 신속한 조사 촉구" - "같은 사건 반복되지 않기 위해 성차별, 성폭력 없는 직장 위한 개선 방안 마련되어야"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0-10-15 12:09:35
기사수정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의전화 등이 15일 오전 서울시청 서울도서관 계단 앞에서 ‘서울시장위력성폭력사건공동행동’ 출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희욱 기자)시민, 여성단체들이 ‘서울시장위력성폭력사건공동행동’을 출범하고, 고 박원순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에 대한 신속한 조사를 촉구했다.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의전화 등은 15일 오전 서울시청 서울도서관 계단 앞에서 ‘서울시장위력성폭력사건공동행동’ 출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은 “같은 사건이 반복되지 않기 위해 성차별, 성폭력 없는 직장을 위한 개선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며, “지속적인 대응과 통합적인 해결을 촉구하는 활동을 위한 ‘공동행동’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박 전 시장 성폭력 피해자는 활동가 대독을 통해 “많은 분들이 함께 모여 위로와 응원을 보내주시고, 나아가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싸워주는 것을 보며 우리 사회가 머물러 있지 않다는 희망을 느꼈다”며, “대표적인 인권운동가가 막강한 권력 뒤에서 위선적이고 이중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든 것에 대한 사회적 반성과 앞으로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서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0220
  • 기사등록 2020-10-15 12:09:3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