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프랜드-참사랑노인주간보호센터, 지역과 호흡하는 ‘작은 음악회’ 개최 - 동네 아이들과 어르신이 함께하는 하는 노인-아동 통합 작은음악회

이한국 기자

  • 기사등록 2017-01-25 17:12:42
기사수정

참사랑노인주간보호센터(원장 김주성)와 (사)굿프랜드(이사장 이창희)가 25일 오후 설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과 아이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마련하였다. 


▲ 참사랑노인주간보호센터와 굿프랜드가 설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과 아이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마련하였다


(사)굿프랜드에서 운영하는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의 아동 20여명이 합창과 댄스, 우쿠렐레, 오카리나 연주 및 민요, 판소리, 사물놀이 공연 등을 준비해 국악과 현대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음악을 연주하였다. 

또한 참사랑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오카리나 및 피아노 연주 등을 어르신에게 제공하며 교환 공연을 통해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아동복지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아동이 갈고 닦은 음악적 재능을 지역사회 노인복지시설에서 보호받고 있는 어르신에게 제공해 노인-아동 간 음악 활동으로 즐거움을 함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김주성 원장은 “이번 음악회를 계기로 아동과 어르신이 소통하는 시간을 종종 가져 세대 간 격이 없이 안정되고 행복한 세상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새로운 나눔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감으로써 지역사회의 세대 간 이해와 협력이 강화되어 더욱 밝은 사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참사랑노인주간보호센터는 지역의 치매 혹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가 마음 놓고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낮 시간대에 어르신을 보호하는 재가노인복지시설이다. 

참사랑노인주간보호센터는 앞으로 지역사회의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협력하여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97
  • 기사등록 2017-01-25 17:12:42
style="font-weight:;color:#333333;">대중교통비 20∼53% 환급…5월 1일 `The 경기패스` 시행 04-3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