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태년, 기부금 논란 정의연에 “30년간 역사·활동 모두 부정돼 선 안돼” - “기부금 실수 있다면 바로 잡으면 돼”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0-05-15 18:17:18
기사수정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이 이사장으로 지낸 정의기억연대의 기부금 논란에 대해 실수가 있으면 바로 잡으면 된다고 언급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15일 오전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을 만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모습 (사진=최인호 기자)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윤미향 당선인이 이사장을 지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지원단체 정의기억연대(이하·정의연)에 대한 논란에 대해 “기부금 논란으로 30년간 역사와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해 헌신한 정의연의 활동이 부정돼선 안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정의연의 헌신적인 활동 덕분에 위안부 피해자 문제의 심각성과 일제의 잔인함이 전 세계에 알려졌고, 공론의 장으로 나올 수 있었다”며 “평화의 소녀상 역시 정의연 활동이 만들어낸 결과다”고 언급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정의연의 후원금 사용과 관련해 “정의연 기부금 관련 논란은 사실 관계를 확인하면 된다”며 “행정안전부에서도 기부금 출납부를 제출받아 확인하기로 했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사실관계를 국민들이 다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용수 할머니도 정의연,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이하·정대협) 성과에 대한 폄훼와 소모적인 논쟁은 지양되길 바란다”며 “기부금 실수가 있으면 바로잡으면 된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원내대표는 “정의연의 활동과 성과를 높이 평가한다”며 “역사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정의연과 함께 노력하겠다”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9164
  • 기사등록 2020-05-15 18:17:1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