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청원, 인체세포·조직 배양액 화장품 검사한다. - 수렴·유연·영양 화장수 52개 품목…미생물, 보존제 등 검사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0-05-11 13:10:45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인체세포·조직 배양액을 함유한 화장품을 국민청원 안전검사 대상으로 선정하고 시중에 유통 중인 제품을 수거해 미생물, 보존제 등을 검사한다.

이번에 채택된 청원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한 인체세포·조직 배양액 함유 미스트 제품을 사용한 뒤 뾰루지, 홍조, 피부 가려움증 등이 생겼는데 안전한지 알고 싶다”라는 내용으로 이번 국민청원 안전검사에서는 수렴·유연·영양 화장수 제품을 중심으로 피부 자극성 및 제품 오염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검사대상은 인체세포·조직 배양액을 원료로 만든 ‘수렴·유연·영양 화장수’ 제품이며 국내 유통 중인 총 52개 품목을 직접 수거해 검사한다.

검사항목은 피부 자극도를 파악하기 위한 pH 및 보존제 함량, 제품 오염 여부 확인을 위한 미생물한도 및 특정세균 이다.

검사 진행과정과 결과는 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공개하고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회수·폐기 등 신속히 조치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국민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국민이 중심인 식품·의료제품 안전관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청원 안전검사제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9114
  • 기사등록 2020-05-11 13:10:4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