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대상에는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수여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0-04-22 14:09:31
기사수정

해양수산부는 9개 기관과 공동으로 오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제7회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창의적인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관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14년부터 이 공모전을 개최해 왔다.

지난해까지는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참가자들이 공모 주제를 더욱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모전 명칭을 변경했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 환경·기후·안전 해운·항만 물류 해양·어촌 관광·체험·레저 낚시·귀어귀촌·양식 수산물 유통·안전·품질인증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행정서비스를 개선하는 ‘아이디어 기획’,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사례를 다루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해양수산 공공데이터 정보를 활용·분석해 유의미한 정보를 도출·제안하는 ‘빅데이터 분석’ 등 세 가지 부문에 걸쳐 진행한다.

해양수산부는 접수작에 대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8월경 해양수산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며 이를 포함해 최우수상 2명, 우수상 7명까지 총 상금 1,6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총 4명의 수상자에게는 해양환경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의 체험형 인턴십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자영 해양수산부 정보화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양수산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한 제품이나 서비스,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기를 바라며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9008
  • 기사등록 2020-04-22 14:09:31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