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무경 조달청장, 코로나19 마스크 유통현장 점검 - 마스크 공적물량 유통기업 지오영 인천물류센터 방문… 신속 공급 당부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0-03-06 14:10:55
기사수정

정무경 조달청장, 코로나19 마스크 유통현장 점검 

정무경 조달청장은 6일 오전 8시 30분 정부의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따라 약국에 공급되는 마스크의 공적물량 유통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의약품 유통업체인 ㈜지오영을 방문했다.

이번 마스크 유통현장 방문은 정부의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이 처음 시행되는 날이다.

마스크 공적 물량이 국민들이 구매하게 될 약국에 차질 없이 공급되는지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서이다.

조달청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따라 3월 6일부터 마스크 공적 물량 계약을 전담한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공적물량이 생산·공급될 수 있도록 마스크 매입 기준 가격을 100원 이상 인상하고 주말·야간 생산 실적 등에 따라 매입가격을 추가 인상하는 등 생산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조달청이 마스크 공적물량 계약창구로 일원화 됨에 따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마스크 공급이 부족해지는 등 어려움이 있지만, 공적 물량 공급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점검을 꾸준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636
  • 기사등록 2020-03-06 14:10:5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