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25, 계산대와 사람 없는 미래형 편의점 ‘2세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점포 오픈
  • 기사등록 2020-01-14 10:59:34
기사수정

GS25가 계산대와 사람이 없는 미래형 편의점 ‘2세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매장을 오픈했다.


이 매장에서는 스마트폰 QR코드를 통해 입장하고 상품을 들고 나오면 자동 결제된다.


14일 GS25는 BC카드, 스마트로와 손잡고 BC카드 본사에 미래형 편의점인 GS25 을지스마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GS25는 지난 2018년 9월 안면 인식 결제 시스템과 스마트스캐너가 적용된 무인형 스마트


GS25를 강서구 마곡동에 선보이며 디지털 유통 기술 발전을 선도해왔다. 


이번에 선보인 을지스마트점은 계산대까지 없이 운영돼 한층 진일보된 2세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점포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 매장에서는 △QR코드를 통한 개인식별 △고객 행동 딥러닝 스마트 카메라 △재고 파악을 위한 무게 감지 센서 △영상 인식 스피커를 통한 고객 인사 △AI가 활용된 결제 등의 미래형 디지털 유통 기술과 관련한 다양한 테스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GS25 을지스마트점은 매대 별로 장착된 총 300여개의 무게 감지 센서는 고객의 움직임 및 상품 선택을 감지해 딥러닝 스마트 카메라와 함께 고객의 소비 행동을 학습하고 규명한다. 


물건을 고르고 스피드 게이트를 빠져나오면 AI기술이 적용된 결제 시스템이 자동으로 결제해 고객에게 모바일 영수증을 제공한다.


구매 과정과 관련한 첨단 기술 외에도 친절 서비스를 위한 영상 인식 스피커 운영 기술도 선보인다. 


영상 인식 스피커는 카메라를 통해 고객이 특정 장소에 있거나 특정 행동을 할 때 미리 정해 놓은 음성이 스피커를 통해 안내되는 장비다.


GS25는 앞으로 미래형 디지털 유통 기술을 더 완벽한 수준으로 끌어 올려 을지스마트점과 같은 미래형 매장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232
  • 기사등록 2020-01-14 10:59: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장애인고용공단, 서울여자대학교와 사회적 가치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일 오후 3시 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서울여자대학교 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통한 대학 내 사회적 가치 구현의 첫걸음을 떼고자 마련됐다.공단은 그간 연구 개발한 대학 내 일자리 사례를 통해 서울여대에 장애인 직...
  2. 무허가·신고 손소독제 제조·판매자 7명 검찰 송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손 소독제에 대한 수요가 많은 상황을 악용해 의약외품인 손 소독제를 무허가·신고로 제조·판매한 6개 업체 대표 등 관계자 7명을 ‘약사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수사 결과, 무허가·신고 의약외품을 제조한 6개 업체는 공동 모의해 2020년 2. 5.경부터 20...
  3. 문화재청·한국미술사학회 공동 학술심포지엄 유튜브로 본다 문화재청과 한국미술사학회는 한국미술사학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4일 공동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심포지엄 내용을 11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한 적극행정 차원에서 지난 7월 4일에 비대면 사전녹화로 진행했으며 국민에게 내용을 공유하고자 온라인으로 공개하기로 .
  4. 중소·새싹기업 혁신기술,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담는다 국토교통부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중소·새싹기업의 혁신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2개 사업에 대한 기술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SPC 민간사업자 공모와 별도로 국가시범도시에 도입 가능한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새싹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고자 기획됐다.5대 서비스 분야에 적합...
  5. 고용노동부, 인공지능 기반의 일자리-인재 추천 서비스 시작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일자리 포털시스템인 워크넷에서 9일부터 인공지능에 기반한 취업알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The Work AI’는 기존 직종 중심 일자리 검색에서 벗어나 인공지능이 구직자의 이력서와 구인기업의 채용공고 등에서 기술된 직무역량을 자동 분석해 구인·구직자에게 가장 적합한 일...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