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부세종청사 수소충전소 조감도. (사진=환경부)

[팍스뉴스=김치원 기자] 환경부는 ‘수소에너지네트워크(HyNet)’가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정부세종청사 수소충전소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진숙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등을 비롯해 관계기관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부세종청사 수소충전소*는 환경부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확보한 예산 15억 원을 토대로 추진한 사업으로, 내년 상반기에 완공된다.


정부세종청사 충전소는 지난 9월 10일 현대자동차가 국회에 구축한 수소충전소에 이어 국가 주요시설에 구축하는 두 번째 사례다.


‘정부세종청사 수소충전소’가 완공되면, 장거리를 이동하는 수소차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높아지고, 정부청사에 방문하는 지자체, 공공기관 중심으로 수소차 보급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정부청사 내에 처음으로 설치되는 수소충전소로 향후 다른 공공청사, 혁신도시 등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전국에서 운영 중인 수소충전소는 33곳(연구용 8곳 포함)이며, 환경부는 주요도시에, 국토교통부는 고속도로 휴게소 및 환승센터에 수소충전소를 구축 중이다.

 

한편, 정부는 수소충전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2022년까지 전국에 수소충전소 310곳을 구축할 예정이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995
  • 기사등록 2019-12-24 15:04: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구로구,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 조성 ‘도심 속 자연 속으로 일상 탈출!’ 구로구가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을 조성한다. 구로구는 “워라밸 분위기 확산에 따라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은 추세에 맞춰 집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자연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
  2. "차고지·주차장 설치 반대"···부천시-구로구 갈등 왜? [팍스뉴스=안정훈 기자] 부천시가 옥길동 외곽에 설치를 추진 중인 공영주차장을 두고 항동 주민들과 부천시의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공영주차장 설치 문제 이전에 있었던 옥길지구 차고지 논란 때문이다.부천시 옥길지구는 지난 2009년 제2차 보금자리주택지구에 선정되어 2016년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현재는 약 4만여 명이 거주하는 도시..
  3. 여상규-한선교 같은 날 불출마 선언, 전혀 다른 이유 [팍스뉴스=안정훈 기자] 자유한국당 3선 의원인 여상규 의원과 4선 한선교 의원이 2일 연이어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같은 날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둘의 불출마 선언 배경은 상이했다.여 의원은 “연동형 비례제 선거법과 공수처법처럼 정권과 특정 정파만을 위한 악법들이 날치기 강행처리되는 모습을 보면서 법사위원장으로...
  4. 공수처법 재적 176명 중 찬성 159인···본회의 통과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이하 공수처법)이 재석 176인 중 찬성 159인, 반대 14인, 기권 3인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공수처법은 4+1협의체가 합의한 내용으로, 윤소하 정의당 의원이 대표발의했다.공수처법은 그동안 검찰이 주로 맡았던 고위공직자들의 범죄를 전담수사하는 별도 기구인 ‘공수처&rs...
  5. 박영선 장관, 스마트 상점에서 현장 간부회의 열고 신년 구상 발표 중소벤처기업부는 3일 오전, 스마트 대한민국 구현의 핵심인 스마트상점에서 공개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스마트 대한민국 달성 의지를 천명했다.이번에 방문한 스마트상점 라운지엑스는 로봇 바리스타와 무인 로봇 서빙 등 ICT 기술이 집약된 미래형 레스토랑으로 푸드테크 스타트업인 ㈜육월이 운영하고 있다.박영선 장관과 중기부 주요 실...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