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부세종청사 수소충전소 조감도. (사진=환경부)

[팍스뉴스=김치원 기자] 환경부는 ‘수소에너지네트워크(HyNet)’가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정부세종청사 수소충전소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진숙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등을 비롯해 관계기관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부세종청사 수소충전소*는 환경부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확보한 예산 15억 원을 토대로 추진한 사업으로, 내년 상반기에 완공된다.


정부세종청사 충전소는 지난 9월 10일 현대자동차가 국회에 구축한 수소충전소에 이어 국가 주요시설에 구축하는 두 번째 사례다.


‘정부세종청사 수소충전소’가 완공되면, 장거리를 이동하는 수소차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높아지고, 정부청사에 방문하는 지자체, 공공기관 중심으로 수소차 보급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정부청사 내에 처음으로 설치되는 수소충전소로 향후 다른 공공청사, 혁신도시 등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전국에서 운영 중인 수소충전소는 33곳(연구용 8곳 포함)이며, 환경부는 주요도시에, 국토교통부는 고속도로 휴게소 및 환승센터에 수소충전소를 구축 중이다.

 

한편, 정부는 수소충전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2022년까지 전국에 수소충전소 310곳을 구축할 예정이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995
  • 기사등록 2019-12-24 15:04: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장애인고용공단, 서울여자대학교와 사회적 가치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일 오후 3시 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서울여자대학교 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통한 대학 내 사회적 가치 구현의 첫걸음을 떼고자 마련됐다.공단은 그간 연구 개발한 대학 내 일자리 사례를 통해 서울여대에 장애인 직...
  2. 무허가·신고 손소독제 제조·판매자 7명 검찰 송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손 소독제에 대한 수요가 많은 상황을 악용해 의약외품인 손 소독제를 무허가·신고로 제조·판매한 6개 업체 대표 등 관계자 7명을 ‘약사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수사 결과, 무허가·신고 의약외품을 제조한 6개 업체는 공동 모의해 2020년 2. 5.경부터 20...
  3. 문화재청·한국미술사학회 공동 학술심포지엄 유튜브로 본다 문화재청과 한국미술사학회는 한국미술사학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4일 공동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심포지엄 내용을 11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한 적극행정 차원에서 지난 7월 4일에 비대면 사전녹화로 진행했으며 국민에게 내용을 공유하고자 온라인으로 공개하기로 .
  4. 중소·새싹기업 혁신기술,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담는다 국토교통부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중소·새싹기업의 혁신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2개 사업에 대한 기술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SPC 민간사업자 공모와 별도로 국가시범도시에 도입 가능한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새싹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고자 기획됐다.5대 서비스 분야에 적합...
  5. 고용노동부, 인공지능 기반의 일자리-인재 추천 서비스 시작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일자리 포털시스템인 워크넷에서 9일부터 인공지능에 기반한 취업알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The Work AI’는 기존 직종 중심 일자리 검색에서 벗어나 인공지능이 구직자의 이력서와 구인기업의 채용공고 등에서 기술된 직무역량을 자동 분석해 구인·구직자에게 가장 적합한 일...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