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유한국당 "女 신인 정치인에 최대 30% 가산점 부여" - "당 지도자적 위치 정치인, 전략적 거점지역 출마 권유"···홍준표·김태호?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2-17 11:53:49
기사수정

자유한국당 총선기획단이 다가오는 총선에서 여성 정치인들의 정치 참여를 위한 가산점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진=최인호 기자)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자유한국당 총선기획단이 다가오는 총선에서 여성 정치인들의 국회 참여 진출을 높이기 위해 가산점 제도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당 총선기획단은 1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만 59세 이하 여성 신인에 30%의 가산점을 부여하고, 만 60세 이상 여성 신인에 대해 20% 가산점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신인이 아닌 여성 후보자들도 경력과 나이에 무관하게 10% 이상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44세 이하 여성은 청년 가산점을 적용받는다.


더불어 국회의원 후보자의 선출 경선시에는 광역·기초단체장은 30%, 광역·기초의원은 10%의 감산점을 적용한다.


총선기획단은 “당의 대표를 지냈거나 지도자적 위치에 있었던 큰 정치인은 당과 협의해 ‘전략적 거점지역’에 출마해 이번 총선을 이끌어 주실 것을 권고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총선기획단의 이같은 발언은 고향인 창녕이나 대구 출마를 노리는 홍준표 전 대표와 거창에서 출마 예정인 김태호 전 경남지사 등을 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에 대해 이진복 총선기획단 단장은 “모든 것은 공천관리위원회가 결정하는 것이지만 공관위가 모든 걸 다 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공관위가 기준으로 삼을 수 있는 안을 만들어주는 것”이라며 “일부 예비후보에 등록하신 분도 해당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단장은 ‘전략적 거점지역’과 관련해 “죽으러 사지에 나가라는 것은 아니고 우리 당이 계속해서 여론조사도 해왓는데, 조금만 노력하면 당선 가능한 지역을 말하는 것”이라며 “그쪽에 출마해서 인근 선거구까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924
  • 기사등록 2019-12-17 11:53:4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