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黃, 민주당 향해 "무법집단 같아···충무공 떠올리며" 패스트트랙 저지 다짐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2-13 15:22:04
기사수정

자유한국당은 패스트트랙 법안 통과를 반대하는 저지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사진=최인호 기자)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자유한국당이 본회의를 앞두고 이순신 장군을 거론하는 등 결사항전 의지를 다졌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예산안 날치기에 이어 두번째 날치기를 하려고 밀고 들어오는 무법 집단을 떠올리고 있다”며 “12척의 배로 133척의 왜선을 격파한 명량해전의 충무공도 생각했다”고 말하며 패스트트랙 저지 의지를 다졌다.


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이 예고한 본회의 시간 직전인 13일 오후 2시에 의원총회를 열고 이같은 의지를 밝혔다. 황 대표는 “중심을 잡아줘야 할 국회의장은 국회법을 앞장서서 짓밟고, 국회의 권위를 실추시키는 일에 가담했다”며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판했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도 의원들을 향해 “여야 협치를 팽개치고 불법만 저지르는 독재 세력의 만행을 우리들이 혼신의 힘으로 막아주길 바란다”며 저지활동 참여를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제 선거법을 거론하고 “저들은 좌파선거연합을 제도화해 자유민주주의의 보루인 국회마저 대통령의 거수기로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여야 협치를 팽개치고 불법만 저지르는 독재 세력의 만행을 우리 의원들이 혼신의 힘으로 막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문 의장이 주재한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회의 직후 필리버스터를 천명한 상태다. 필리버스터는 첫 번째 주자는 주호영 자유한국당 의원 의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897
  • 기사등록 2019-12-13 15:22: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