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구, 어린이 등학굣길 'CCTV 안전체험' - 학부모, 어린이 모두가 안심하는 교육환경 조성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5-05 10:28:57
기사수정

▲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CCTV 안전체험'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어린이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CCTV 어린이 안전체험'을 진행했다.

서초구청에서 열린 어린이 CCTV 안전체험 현장이다. 서초구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유치원생 5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CCTV 어린이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범죄 취약계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제의 CCTV를 1/2로 축소한 CCTV 미니어처를 이용해 생동감 있게 진행됐다. 실제 위급상황 재연을 통해 CCTV 비상벨을 직접 눌러 도움을 요청하고, 관제센터에서 직접 모니터링을 하는 등 각종 위험 상황시 어떻게 안전을 지켜야 하는지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앞서 등ㆍ하굣길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방범, 스쿨존, 어린이보호지역 등 통학로에 설치ㆍ운영 중인 CCTV통합관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예상치 못한 사건사고를 대비하여 CCTV비상벨 401개소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서초구는 관내 유치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 체험을 통해 범죄 취약계층인 아이들이 위급 상황에 직면했을 때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조은희 구청장은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방범용 CCTV를 이용해봄으로써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이번 체험을 바탕으로 믿음 주는 안전도시 서초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07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CCTV통합관제센터(서초25시센터) 구축을 통해 범죄예방, 공원관리, 주정차단속, 재난재해 등으로 설치된 CCTV 912대를 통합운영하고 있다. 또 경찰관과 관제요원이 24시간 상주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444
  • 기사등록 2015-05-05 10:28:5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