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특성화고 취업에 직접 나선다 -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및 인턴십 운영

이명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5-05 10:21:47
기사수정

 


지역내 특성화고 학생들이 학교에서 직장으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이 성북구에서 운영된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특성화고가 학교별 특성에 맞춰 지원받고자 하는 내용을 구성하면 구가 이를 바탕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수립해 구청 내에서 특성화고교생의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학생들에게 공공기관 현장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실무경험을 쌓고 단계별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및 인턴십’은 4월부터 9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6월까지는 학교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구성해 취업스킬 코칭 및 직무적성검사, 관련 자격증 취득 등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7월부터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수료자를 대상으로 특성화고교생 인턴제를 운영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구는 인턴십 수료 후에 기업과 특성화고를 연계하는 ‘일구데이’를 개최해 학생들이 선호하는 일자리와 실제 일자리 간의 격차를 줄여 취업률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성북구상공회와 협약을 맺고 관내 기업체가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인턴사원으로 채용할 경우에는 월 100만원을 지원하는 청년인턴 지원사업도 병행한다. 인턴지원사업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진행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440
  • 기사등록 2015-05-05 10:21:4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