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앙부처 서기관급 이상 7607명 재직정보 '한눈에' - 인사혁신처, 공공데이터 포털 통해 1일부터 공개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5-01 16:39:51
기사수정

중앙부처 서기관급 이상 공직자의 재직정보가 일괄 공개됐다.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는 '중앙행정기관 주요 직위 명부'를 공공데이터 포털(data.go.kr)에 1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공개 내용은 45개 중앙행정기관의 과장급 및 본부 서기관 이상 7607명에 대한 소속, 성명, 직위, 직급, 담당업무, 사무실 번호 등이다. 단, 국방·통일·안보 등 보안이 필요한 일부 기관 및 직위는 공개대상에서 제외했다.

정부 주요직위 명부는 공공데이터포털과 데이터 다운로드(파일기준)에서 1위에 오를 만큼 국민적 관심이 높은 공공데이터 정보다. 정부가 공개하는 주요직위 명부는 공공데이터 포털에 엑셀파일로 올려져 있어 누구나 쉽게 검색, 활용할 수 있다.

정부는 지난해부터 직위정보의 개방 범위를 과장급에서 본부서기관 이상으로 확대하고, 정보의 게시 횟수도 연 1회에서 반기로 단축해 인사발령·조직개편 등 직위자의 변동사항을 최신 정보로 공개하고 있다.

김정일 인사혁신처 인재정보기획관은 “정부 주요직위 명부 공개는 국민 불편 해소와 정보검색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보가 필요한 여러 기관에서도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270
  • 기사등록 2015-05-01 16:39:5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