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어린이날 박물관으로 놀러 오세요 -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체험행사 마련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5-01 11:15:49
기사수정

▲ 어린이날을 맞아 허준박물관에서 진행된 한방체험 프로그램.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어린이날을 맞아 5일 박물관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허준박물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재미있는 한방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동의보감에 소개된 궁중 한방과자인 구선왕도고 만들기, 약첩 만들기, 십장생 손수건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의관ㆍ의녀복 입고 사진찍기 등의 행사가 열린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한약재를 직접 만져보며, 각종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구선왕도고 만들기와 십장생 손수건 그리기는 3천원, 약첩 만들기는 2천원의 참가비를 받는다. 그 외 프로그램은 무료이다.

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하면 된다.겸재정선미술관에서는 겸재 정선의 작품을 이해하고 진경산수화법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예술세계에 대한 이해도와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뜻 깊은 계기로 작용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우리 가족 병풍 만들기, 방울방울 비누 클레이, 캐리커쳐 초상화, 진경산수화 그려보기, 낙관 명함 만들기, 나만의 뱃지 만들기, 겸재 탁본 꾸미기 등을 진행한다. 
병풍 만들기와 방울방울 비누 클레이는 참가비 5천원, 캐리커쳐 초상화는 2천원, 나만의 뱃지 만들기, 겸재 탁본 꾸미기, 낙관 만들기는 1천원이다.

구 관계자는 “허준박물관과 겸재정선기념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모두 무료로 개방한다”며, “가족과 함께 박물관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232
  • 기사등록 2015-05-01 11:15:4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