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미래에 투자' 장학생 지원 - 구민 복지증진, 지역인재육성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29 18:28:51
기사수정

강북구가 5월 8일까지 ‘2015년도 강북구 장학생’ 65명을 모집한다. 

구 장학생은 경제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주민의 자녀를 선발해 연간 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학생에는 입학금을 제외한 연간 수업료 1,450,800원 전액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장학금 지급일 기준, 구에 1년 이상 거주한 주민의 고등학생 자녀이며 2015년 내 타 장학금 수혜자, 법정학비지원대상자, 수업료 면제자는 제외한다.
 
단, 최근 3년 이내 강북구 장학생으로 지원을 받은 학생은 올해 신청자가 미달이 될 경우에 한해 선발한다.    
 
선발분야는 ▲복지장학생(저소득 주민의 자녀로서 학비 지원이 필요한 사람) ▲우등장학생(저소득 주민자녀로서 입학성적 또는 전년도 성적이 학년 정원의 상위 20% 이내 해당자) ▲특기장학생(예?체능 및 기타 기능에 소질과 재능이 뛰어나 강북구의 명예를 드높인 사람) ▲유공장학생(지역사회에 성실히 봉사하고 구정발전에 기여한 주민의 자녀로 학비지원이 필요한 사람)이다. 
 
신청은 5월 8일 18시까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방문접수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한다. 
 
제출서류는 선발신청서, 재학(입학)증명서, 건강보험증, 소득관계서류, 자동차 관련 서류, 전·월세계약서, 재산세과세(미과세)증명서이며 우등, 특기, 유공 장학생 신청자는 성적증명서, 표창장 등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학생들이 가정형편에 관계없이 마음껏 배우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117
  • 기사등록 2015-04-29 18:28:5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