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서울대치과병원과 업무협약 - 효과적인 공공구강보건정책 실현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29 18:27:02
기사수정

강북구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지난 28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역사회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박겸수 강북구청장, 이인영 강북구보건소장, 류인철 서울대학교치과병원장, 김재경 구강보건정책연구개발팀장 등 10여명이 참석 했으며 구민의 구강건강향상과 효과적인 공공구강보건정책 실현을 위한 상호간의 노력과 협조를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중증장애인 등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전문 치의료서비스제공에 대한 협력 및 지원 ▲공공구강보건정책의 기획 및 실행에 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지역사회 특화된 구강건강증진사업의 개발 및 평가지원이다.
 
 
▲ 강북구는 지난 28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역사회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영유아, 어린이,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관내 의료취약계층이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제공하는 무료치과진료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무료치과진료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2006년부터 사회소외계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공공의료활동으로 지역사회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병원 내에 중증장애인을 위한 ‘스페셜 케어 클리닉’을 운영한다는 점, 2008년부터 ‘서울시 장애인 치과병원’을 수탁 운영해오고 있다는 점 등에서 강북구 장애인들을 위한 전문적인 구강건강사업 추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려운 구민들이 구강관리에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평생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116
  • 기사등록 2015-04-29 18:27:0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