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구의회, 청소년의 리더십 키운다 -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업무협약' 체결

장승진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4-29 16:38:34
기사수정

▲ 강남교육청과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서초구의회 의원들.

서초구의회(의장 최병홍)는 청소년을 위한 민주주의의 기본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지난 27일 오전 11시 강남교육청과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기관은 청소년의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청소년의회교실 운영, 글로벌역량강화를 위한 교육ㆍ재능기부 활성화사업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 따뜻한 공동체를 지향하는 배려와 존중의 민주시민의식 함양 프로그램 제공에도 양 기관이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최유희 부위원장은 “청소년 의회교실은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직접 의사 진행 체험을 하면서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초구의회는 청소년 의회교실을 2015년에는 상반기 1회, 하반기 1회 총2회를 개최하고 2016년 부터는 4~5회로 확대 시행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초구의회 최병홍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서초구의회와 강남교육지원청이 상호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역량을 기르는데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101
  • 기사등록 2015-04-29 16:38:3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