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패션協, 서울시내 면세점 사업 뛰어든다 - 중소·중견기업 몫 1곳 놓고 하나투어 컨소시엄, 동화면세점, 대구그랜드호텔, 유진기업 등과 경쟁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29 16:07:29
기사수정

국내 패션기업들이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권을 따내기 위해 한데 뭉친다.

한국패션협회는 29일 오전 회원사를 대상으로 면세점 사업참여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300여개의 패션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는 한국패션협회는 오는 6월 서울 시내 면세점 입찰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패션협회는 회원사 중 대형 패션기업들을 제외한 중소·중견 패션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할 예정이다. 

한국패션협회는 최근 중소·중견 패션기업 대표이사 앞으로 보낸 공문에서 "회원사들의 매출 증대와 투자수익 보장 등에 도움이 되고자 시내면세점 사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면세점 사업은 초기시설, 상품매입, 시스템설비 등 대단위 자금이 소요될 뿐 아니라 운영노하우와 참여 명분 등이 요구되는 등 진입장벽이 높다"며 "이에 시장환경, 사업연계 등을 고려해 차별화된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패션그룹 형지, 세정그룹 등 중견 업체들이 컨소시엄에 참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다만 이들 업체들은 면세점 사업 진출을 망설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패션협회 관계자는 "협회에서 시내 면세점 사업권을 따내기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하기로 하고 이날 1차로 킥오프(Kick-Off) 회의를 개최한 것"이라며 "컨소시엄 참여사가 확정되는 대로 입찰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하는 회원사가 최종 확정된 후 면세점 입지 후보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관세청은 오는 6월 1일까지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자 입찰 신청을 받는다. 새로 신설되는 면세점 3곳 중 2곳은 대기업, 1곳은 중소·중견기업에게 할당된다.

대기업 중에서는 롯데면세점과 호텔신라·현대산업개발 합작법인, 현대백화점, 한화갤러리아, 신세계백화점, SK네트웍스 등이 출사표를 던졌다. 중소·중견기업 중에서는 인천공항 면세점에 진출한 하나투어 컨소시엄, 동화면세점, 대구그랜드호텔, 유진기업 등이 거론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17096
  • 기사등록 2015-04-29 16:07:29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5.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