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대학생이여! IT 개발 꿈을 키워라” - '헬로, 소프트웨어멤버십' 토크 콘서트…데니스 홍 UCLA 교수 강연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26 15:52:41
기사수정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상대로 '헬로, 소프트웨어멤버십'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5일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이하 삼성S/W멤버십) 강남센터에서 대학생 150여명과 '헬로, 소프트웨어멤버십'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멤버십 창립 25주년을 맞아 '소프트웨어, 어렵지 않아요'를 주제로 3개 세션의 토크 콘서트가 마련됐다.
 
▲ 삼성전자가 지난 25일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강남센터에서 '헬로, 소프트웨어멤버십'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제공)

첫 번째 세션 '소프트웨어 토크 콘서트'에서는 삼성S/W멤버십 졸업생이자 현재 삼성전자에서 근무 중인 3명의 개발자가 업무와 회사 생활을 소개했다.

이어 진행된 명사 특강에는 데니스 홍 미국 UCLA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데니스 홍 교수는 '꿈과 열정'을 주제로 자신의 인생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얘기하고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운영진이 삼성S/W멤버십의 구체적인 활동을 소개하고 대학생들에게 서류·면접 전형에 대해 조언했다.

1:1 멘토링 공간과 삼성S/W멤버십 회원들의 우수 작품 전시회를 통해 삼성S/W멤버십에서 실제로 무엇을 개발하고 배우는지 체험해볼 수 있게 했다.

최종덕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그 꿈을 삼성전자와 함께 키워나가 미래 IT 산업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1991년부터 시작된 삼성S/W멤버십은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개발에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대학생을 조기 발굴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삼성S/W멤버십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2일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www.secmem.org)에서 2015년 하반기 신입회원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전공과 나이를 불문하고 국내 정규 4년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832
  • 기사등록 2015-04-26 15:52:41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