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대학생이여! IT 개발 꿈을 키워라” - '헬로, 소프트웨어멤버십' 토크 콘서트…데니스 홍 UCLA 교수 강연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26 15:52:41
기사수정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상대로 '헬로, 소프트웨어멤버십'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5일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이하 삼성S/W멤버십) 강남센터에서 대학생 150여명과 '헬로, 소프트웨어멤버십'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멤버십 창립 25주년을 맞아 '소프트웨어, 어렵지 않아요'를 주제로 3개 세션의 토크 콘서트가 마련됐다.
 
▲ 삼성전자가 지난 25일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강남센터에서 '헬로, 소프트웨어멤버십'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제공)

첫 번째 세션 '소프트웨어 토크 콘서트'에서는 삼성S/W멤버십 졸업생이자 현재 삼성전자에서 근무 중인 3명의 개발자가 업무와 회사 생활을 소개했다.

이어 진행된 명사 특강에는 데니스 홍 미국 UCLA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데니스 홍 교수는 '꿈과 열정'을 주제로 자신의 인생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얘기하고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운영진이 삼성S/W멤버십의 구체적인 활동을 소개하고 대학생들에게 서류·면접 전형에 대해 조언했다.

1:1 멘토링 공간과 삼성S/W멤버십 회원들의 우수 작품 전시회를 통해 삼성S/W멤버십에서 실제로 무엇을 개발하고 배우는지 체험해볼 수 있게 했다.

최종덕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그 꿈을 삼성전자와 함께 키워나가 미래 IT 산업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1991년부터 시작된 삼성S/W멤버십은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개발에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대학생을 조기 발굴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삼성S/W멤버십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2일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www.secmem.org)에서 2015년 하반기 신입회원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전공과 나이를 불문하고 국내 정규 4년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832
  • 기사등록 2015-04-26 15:52:4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 대통령, "국가·국민 위해 파이팅하자…한몸으로 뼈가 빠지게 뛰겠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국민의힘 22대 국회의원에게 "앞으로 4년 동안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으로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파이팅 해달라"고 당부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국민의힘 국회의원 워크숍에 참석해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당과 국가의 귀중한 자산"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윤 대통령은 "오늘 여러분을 보니 정말 스트레스가 풀리고 힘이 난다...
  2. 정부, 4일 '의료 현안 브리핑'...전공의 사태 '출구전략' 나오나 전공의들의 집단사직 사태가 석 달 넘게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가 사태를 일단락시키기 위해 이들의 사직서 수리와 행정처분 등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3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조규홍 장관은 오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의료개혁 관련 현안 브리핑'을 개최한다. 이날 브리핑에서 전공의들의 집단사직 사태와 ...
  3. '한일중 회의체' 정례화 복원…"한반도 문제 정치적 해결 노력" 한국과 중국, 일본이 3국 정상회의를 다시 정례화하기로 했다. 지난 4년 5개월 동안 중단됐던 3국 정상회의를 재개함으로써 3국 협력체제의 복원과 정상화에 합의한 것이다.한반도 비핵화 문제에는 정치적 해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기로 했지만, 한일 양국과 중국의 입장이 달라 구체적인 해법에 대한 합의는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4. 정부·철강업계, 철 자원 확보·수소환원제철 등 철강산업 탄소중립 위해 총력 대응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철강협회는 3일 서울 포스코 센터에서 ‘제25회 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부 안덕근 장관과 한국철강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장인화 포스코 회장 등 주요 철강사 임원진 및 철강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철의 날’은 1973년 6월 9일 포스코 포항제철소 용광로에서 첫 쇳...
  5. 현대자동차, 5일 `2025 그랜저` 연식 변경 모델 출시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품격 세단, 그랜저의 연식 변경 모델 ‘2025 그랜저’를 5일(수)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2025 그랜저는 최신 지능형 안전사양인 ‘차로 유지 보조(LFA) 2’를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차로 유지 보조 2는 전방 카메라의 작동 영역을 확대하고 조향 제어 방식을 보강...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