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온라인 투표로 동대표 선출 - 입주민의 참여율 UP, 공정 선거 보장

장승진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4-24 13:44:47
기사수정

송파구는 오는 27일~28일 오금 현대 아파트 1,316명의 입주민이 각 동대표를 온라인을 통해 선출한다고 밝혔다.

바쁜 일상으로 투표에 참여하지 못하던 입주민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공정 선거를 보장하기 위해 송파구가 온라인투표제(K-voting System)를 도입하는 것이다. 지난 달 송파구 레이크팰리스 아파트에서 51.68%의 온라인 투표율로 14명의 동대표가 선출된 후 두 번째로 온라인 투표다.

구는 단지 내 곳곳에 모바일 투표 현수막을 설치하고 동(棟)입구마다 핸드폰 모바일 투표방법을 게시했다. 또 엘리베이터 안쪽에도 스마트폰ㆍ문자ㆍPC 투표방법 안내문 전부 부착하고 단지 홈페이지에도 투표일과 투표방법을 상세하게 게재해 주민들에게 온라인 투표를 안내했다. 

 구는 공동주택 의무단지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온라인투표 서비스 시스템 사용을 의무화하도록 공동주택 관리 규약 개정을 권장하고 있다. 신청 방법과 이용 절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투표 사이트(www.kvotion.go.kr)에서 얻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투명하고 공정한 아파트 관리를 위해 온라인 투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주길 바란다”며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회의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온라인투표 서비스 도입이 확대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투표(K-voting System) 서비스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이용을 승인한 기관, 단체의 선거에 대해 PC와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한 웹,모바일 환경에서 투표관리, 이용기관 관리자 대상 교육, 시스템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744
  • 기사등록 2015-04-24 13:44:4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