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간] HRC:힐러리 로댐 클린턴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24 10:13:18
기사수정

조너선 앨런, 에이미 판즈 지음·이영아 옮김·와이즈베리·1만8000원

 

미국의 첫 여성 대통령에 도전한 힐러리 클린턴은 버락 오바마에 밀려 실패를 맛본다. 힐러리의 선거운동은 지루하다는 비판을 받았고, 더 능란한 유세를 펼친 오바마에게 예상밖의 패배를 당했다. 하지만 힐러리는 6년 후 영향력 있는 여성 정치가이자 2016년 가장 유력한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다시 부상하면서 성공적으로 정계에 복귀했다. 'HRC'는 불사조처럼 다시 일어서는 힐러리의 역사를 담은 이야기다. 미 유력 정치매체인 '폴리티코'의 조너선 앨런과 '더 힐' 지의 에이미 판즈는 힐러리의 친구, 동료, 지지자와 적들을 만나 200건이 넘는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 책으로 엮어냈다. 

힐러리는 예비선거를 치르는 동안은 오바마의 치열한 경쟁자였지만 당선 이후 국무부 장관직을 맡아달라는 오바마의 권유에 응하면서 대통령의 가장 강력한 조력자로 변신했다. 그 과정에서 힐러리는 자신의 명성, 인적 네트워크, 정치적 협상 능력을 보이면서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인정받았다. 힐러리는 또한 국무부의 영향력과 미국의 대외관계, 그리고 자신의 이미지를 향상시켰다. 이 책의 독자들은 오바마의 장관직 제안에 고민하는 모습, 리비아에서의 전쟁을 위해 동맹국들과 연합하는 모습 등 긴장되고 중대한 순간 힐러리의 고민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729
  • 기사등록 2015-04-24 10:13:18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