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구,‘비빔밥 한마음 걷기대회’로 화합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23 18:28:15
기사수정

서초구는 봄을 맞아 주민이 하나로 화합한다는 의미의 ‘더불어 비빔밥 한마음 힐링 걷기대회’ 를 오는 25일 개최한다.

걷기대회 코스는 서초IC를 시작으로 길마중 1교와 2교를 거쳐 용허리 공원까지며, 주민강사를 초대해 걷기 전후의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지도하고 걷는 동안 올바른 걷기 자세를 알려 줄 예정이다.
 
용허리공원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는데 그 중 하이라이트는 대형 가마솥에 300인분의 비빔밥을 만드는 비빔밥 퍼포먼스다. 관내 초등학생들과 소방서, 파출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비빔밥 퍼포먼스는 구민 모두가 화합하길 바라는 의미의 행사로 진행되며 행사 후에는 참가자들과 비빔밥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진다.
 
▲ 비빔밥 퍼포먼스 사진
보건소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영양·건강상담을 해주는 체험부스를 마련한다. 주민들은 체성분 측정을 통해 자신의 몸상태를 점검하고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매주 화·목 9~10시에 진행되는 ‘행복한 동행, 힐링 길마중 걷기모임’ 에 대한 홍보도 이뤄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힐링걷기대회로 많은 주민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서로 화합하고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705
  • 기사등록 2015-04-23 18:28:15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