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민 기자
LG생활건강이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화장품 브랜드 '후'가 면세점을 비롯한 프레스티지 전 채널에서 약진하고 '숨', '오휘', '빌리프'도 함께 성장한 결과다.
LG생활건강은 1분기 영업이익이 1784억58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9.1% 증가했다고 21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조3019억원으로 15.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243억5700만원으로 37.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화장품 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34.5%, 64.0% 증가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1090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사상 처음으로 1000억원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103억원이다. 이에 따라 화장품 사업의 매출 비중은 전년동기 40%에서 47%, 영업이익은 52%에서 61%로 늘어났다.
'후' 효과에 힘입어 면세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01% 성장한 1509억원을 기록했다. 방문판매 매출도 57% 성장하며 주요 프레스티지 채널에서 성과를 나타냈다.
생활용품 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5%. 16.2% 증가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전체 생활용품 시장이 약 2% 감소하는 악조건 속에서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6대 생활용품 카테고리 매출이 17% 성장하면서 시장점유율은 전년동기 대비 0.4%포인트 증가한 36.0%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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