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방부 "北 현영철 핵전쟁 운운 위협 심각한 유감" - "도발시 단호하고 강력하게 응징할 것"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17 14:20:42
기사수정

국방부는 17일 현영철 북한 인민무력부장이 재래식 전쟁이든 핵전쟁이든 미국이 원하는 어떤 전쟁도 불사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유감 표명과 함께 도발시 강력하게 응징하겠다고 밝혔다.

국방부 당국자는 "북한이 국제회의에서 핵보유 정당성과 핵전쟁을 운운하면서 공개적으로 전쟁을 위협한 것에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명한다""북한의 핵은 대한민국에 대한 직접적이고도 심각한 위협이며 동북아와 전 세계의 안전과 평화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말했다.
 

▲ 국방부 전경, 국방부 깃발

국방부는 이어 "북한 핵보유국 지위는 인정될 수 없고 북한의 어떠한 핵보유도 용납할 수 없다""만약 북한이 전쟁을 지속적으로 위협하면서 도발적 행동을 강행한다면 우리 군은 강력하고 단호하게 응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우리의 국방부장관격인 현영철 인민무력부장은 16(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4차 국제안보회의에서 미국이 북한에 대한 핵위협을 계속하면서 남한과 침략적 군사훈련을 강행하고 있다며 핵전력을 중심으로 한 군사력 강화정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현영철은 특히 북한은 평화를 원하지만 미국과 그 추종세력이 도발과 침략전쟁을 강요하는 길로 나오면 공화국 군대는 도발에는 즉각적인 대응타격으로, 침략전쟁에는 상용무력에 의한 전쟁이든 핵전쟁이든 미국이 원하고 택하는 그 어떤 형태의 전쟁과 작전에도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현영철은 이날 중국, 이란, 파키스탄, 인도 등 11개국 국방장관이 연사로 나선 안보회의에서 9번째 연사로 나서 15분가량 연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272
  • 기사등록 2015-04-17 14:20:4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